"경합 떴다, 경합!" 환호성 터진 이준석 선거사무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대 총선 방송사 출구조사 발표 직후 이준석 경기 화성을 후보(개혁신당 대표) 선거사무소에서 큰 함성과 함께 터져 나온 목소리다.
10일 오후 6시께 긴장된 표정으로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리던 이 후보 지지자들은 경기 화성을이 '경합'으로 분류되자 두 주먹을 불끈 쥔 채 환호했다.
과정에서 방송사 출구조사 방송 화면에서 '경합'이 다시 뜨자 이 후보는 지지자들과 함께 밝게 웃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훈 기자]
▲ 출구조사 발표에 즐거워 하는 이준석 10일 오후 6시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를 이준석 개혁신당 경기 화성을 후보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지켜보면서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
ⓒ 김종훈 |
"경합 떴다. 경합 떴어!"
22대 총선 방송사 출구조사 발표 직후 이준석 경기 화성을 후보(개혁신당 대표) 선거사무소에서 큰 함성과 함께 터져 나온 목소리다.
10일 오후 6시께 긴장된 표정으로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리던 이 후보 지지자들은 경기 화성을이 '경합'으로 분류되자 두 주먹을 불끈 쥔 채 환호했다.
이날 KBS 출구조사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3.7%,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40.5%, 한정민 국민의힘 후보는 15.8%로 예측했다.
▲ "이준석! 이준석!" 연호... '화성을'서 웃을까? [출구조사 반응] ⓒ 김종훈 |
이날 오후 6시 30분께 선거사무소에 도착한 이 후보는 현장에 있던 기자들에겐 별다른 말없이 지지자들과 함께 개표 현황을 지켜봤다. 캠프 관계자는 "개표 상황을 끝까지 보고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과정에서 방송사 출구조사 방송 화면에서 '경합'이 다시 뜨자 이 후보는 지지자들과 함께 밝게 웃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후보 측은 윤곽이 드러날 때까지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경합으로 예측된 만큼 11일 늦은 새벽께나 최종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상파 방송3사는 개혁신당의 의석을 비례를 포함해 1~4석으로 예측된다고 발표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마이뉴스 그래픽] 177대 75... 한눈에 보는 방송3사 지역구 254개 출구조사
- 일제히 '민주당 압승' 발표... MBC 184~197, KBS 178~196, SBS 183~197석
- 예상 뛰어넘은 압승에 이재명 "고맙다, 마지막까지 지켜볼 것"
- '최대 105석' 예측에 한동훈 "최선 다했지만 결과 실망스러워"
- '정권심판론' 먹혔다... 조국 첫 일성 "국민의 승리"
- 국회방송·YTN, 조국혁신당 기호 잘못 내보내.. "실수한 것"
- 일부 투표소 앞에 대파 두고 가... 선관위 "모두 치웠다"
- [동작을] 류삼영 우세에 나경원 캠프 "채널 돌려" "밥맛 없어"
- [출구조사 직캠] 일시정지 한동훈, 사격황제 진종오도 '말잇못'
- [출구조사 직캠] 심상정에 우세, 김성회 "진보정치 잘 이어가란 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