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QS 2024년 학과별 전세계 대학 순위

보도자료 원문 2024. 4. 10. 19: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런던 2024년 4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전세계 고등교육기관 분석기업 QS콰쿠아렐리시몬즈(QS Quacquarelli Symonds)는 QS 학과별 전세계 대학 순위[https://www.topuniversities.com/subject-rankings ] 그 열네번째 에디션을 발표했다.

QS 수석부사장 벤 소우터(Ben Sowter)는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불안정 및 50개 이상 국가의 총선과 함께 고등교육기관과 유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는 것이 혁신과 사회 발전을 견인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면서 "QS가 사상 최대로 진행한 대학 비교 분석 결과는 다양성, 연구 파트너십, 투자, 국경을 초월한 학문 및 산업 협업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55개 분야 최고의 대학 발표

런던 2024년 4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전세계 고등교육기관 분석기업 QS콰쿠아렐리시몬즈(QS Quacquarelli Symonds)는 QS 학과별 전세계 대학 순위[https://www.topuniversities.com/subject-rankings ] 그 열네번째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는 96개 국가와 지역, 55개 분야에 걸쳐 1500개 이상의 대학들을 대상으로 학문적 우수성에 대한 독립적인 비교 분석 결과이다. QS 순위는 2023년에 TopUniversities.com에서 6천만 번 이상 자문되었으며 전세계 미디어와 교육기관에서 124,000번 참조되었다.

전세계 하이라이트

- 미국 대학들이 32개 학과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하버드대학이 19개 학과에서 1위를 차지하여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성과를 보이는 교육기관이 되었다. MIT가 뒤를 이어 11개 학과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 영국 대학들이 16개 학과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옥스포드대학이 4개 학과의 1위를 차지하고, 캠브리지대학, UCL, 왕립미술대학 그리고 왕립 음악대학이 2개 학과를 차지하여 그 뒤를 따르고 있다.

- 스위스는 순위 안에 든 대학 대비 1위(4개)의 가장 높은 집중도를 자랑한다. ETH취리히는 3개 학과에서 선두이며 유럽 대륙 최강의 교육기관이다.

- 호주 멜버른대학과 시드니대학이 53개와 52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위 100 위 학과를 자랑한다.

- 프랑스가 국제 연구 네트워크 분야에서 상위 10위에 23개를 올려 가장 국제적인 협업 연구 허브가 되었다.

- 일본은 5년 이상의 하락세를 되돌렸다. 이전에 순위에 든 대학들 중 26%는 증가하고, 21%는 감소했으며, 42%는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는 5%가 향상된 것이다.

- 중국은 세 번째로 가장 많은 대학이 순위에 오른 나라이다. 중국은 8개 학과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칭화대학은 최고 순위인 예술사 (5위)를 포함하여 세 개 학과를 10위 안에 올렸다.

- 인도의 순위 진입 대학과 전체 성적은 각각 19%, 17%로 크게 늘었다.

- 브라질은 전체적으로 라틴아메리카에서 가장 많은 대학과 상위 100위 안에 든 학과가 있는 나라이다. 멕시코는 그 지역에서 가장 많은 상위 20위 안에 든 대학(4개)을 자랑한다.

- 사우디아라비아의 KFUPM은 아랍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학과인 석유엔지니어링(5위)과 금속 및 광산 엔지니어링(8위)을 제공한다.

- 아프리카의 리더 케이프타운대학은 개발연구 분야에서 세계 15위를 차지한다.

QS 수석부사장 벤 소우터(Ben Sowter)는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불안정 및 50개 이상 국가의 총선과 함께 고등교육기관과 유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는 것이 혁신과 사회 발전을 견인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면서 "QS가 사상 최대로 진행한 대학 비교 분석 결과는 다양성, 연구 파트너십, 투자, 국경을 초월한 학문 및 산업 협업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2142268/4139307/QS_Quacquarelli_Symonds_Logo.jpg

QS Quacquarelli Symonds Logo

출처: QS Quacquarelli Symonds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