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음반 3장 전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곡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10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두 번째 EP '겟 업'에 실린 동명의 수록곡 '겟 업'이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8일 기준 누적 1억11만6371회 재생됐다.
스포티파이에서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곡의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0억회 이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블 검’ 뮤비 27일 선공개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곡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10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두 번째 EP ‘겟 업’에 실린 동명의 수록곡 ‘겟 업’이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8일 기준 누적 1억11만6371회 재생됐다.
지난해 7월 공개된 이 곡은 앨범에 담긴 다른 곡들을 이어주는 일종의 인터루드 곡이다. 길이 36초 가량의 짧은 곡임에도 뉴진스 멤버들의 몽환적인 음색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겟 업’의 스트리밍 횟수가 1억회를 넘어서면서 뉴진스는 데뷔앨범 ‘뉴 진스’에 수록된 4곡과 싱글 앨범 ‘OMG’에 실린 2곡, ‘겟 업’에 포함된 6곡 등 총 12곡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어도어는 “뉴진스는 전작과 신작 구분 없이 ‘롱런 인기’를 지속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자평했다.
스포티파이에서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곡의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0억회 이상이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OMG’는 6억회 이상, ‘디토’와 ‘하입보이’는 각 5억회 이상, ‘슈퍼 샤이’는 4억회 이상 재생됐다. ‘어텐션’은 3억회, ‘쿠키’ ‘뉴 진스’ ‘ETA’는 각 2억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뉴진스는 다음 달 24일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를 발표한다. 26일 오전 11시 앨범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이튿날 수록곡 ‘버블 검’의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된다. ‘버블 검’은 지난 8일 일본 후지TV의 아침 방송 프로그램 ‘메자마시 8’ 테마송과 일본 샴푸 광고 CM송으로 일부 공개됐다. 6월엔 일본 더블 싱글을 발매하고 현지에서 정식으로 데뷔한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주 호텔서 남녀 4명 숨진 채 발견…여성 2명은 손 묶여
- “푸바오, 서울시 예산으로 유료임대 하자”… 시에 올라온 제안
- LA 참극… 차 몰던 엄마가 생후 8개월 아기 내던져
- “변기에 파란 게”… 알바 실수로 ‘색소 원액’ 먹은 아이
- 970만원 훔친 편의점 일일 알바의 황당한 정체
- 박민영, ‘110억’ 건물주였다…“임대수익 월 3700만원”
- 백발에 건강이상설… 칠순의 성룡이 밝힌 몸상태
- 투표장 온 이명박 “尹 잘한다고 말할 순 없지만…”
- 총선 전날 병원 방문한 尹…“고생 많으십니다” [포착]
- “하필 샤이니 종현 생일에 첫방송”… 불똥 튄 드라마 ‘당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