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문 대표, 건국대학교 특강에서 미래 실버타운 비전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용문 대표가 지난 4일 목요일,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열린 "헬스케어 실버타운 개발 전문가과정 1기"의 개강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미래 실버타운의 시스템과 건축 설계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빌라형, 아파트형, 소규모 단지형, 대규모 프로젝트형 실버타운 등 다양한 유형의 실버타운 개발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으며, 특히 실버타운 내 공간별 특징적인 디자인 설계와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및 버티포트의 적용 가능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조용문 대표가 지난 4일 목요일,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열린 "헬스케어 실버타운 개발 전문가과정 1기"의 개강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미래 실버타운의 시스템과 건축 설계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빌라형, 아파트형, 소규모 단지형, 대규모 프로젝트형 실버타운 등 다양한 유형의 실버타운 개발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으며, 특히 실버타운 내 공간별 특징적인 디자인 설계와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및 버티포트의 적용 가능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조했다.
조용문 대표는 현대자동차에서의 근무를 시작으로 출판사 창업, 아마존인슈 설립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경력을 쌓아왔으며, 현재는 국토부 인증을 받은 부동산 투자자문 회사인 릭스코리아의 운영대표이자, 재개발 및 실버타운 전문 언론사의 편집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 대표는 남다른 메모 습관과 지식 공유에 대한 열정으로, 현대자동차 근무 시절부터 자비로 대량인쇄를 진행해 영업 정보를 전사적으로 공유한 바 있고, 이러한 노력은 '자동차박사' 등의 책을 출간하게 하는 밑거름이 되었다. 특히 대표작 중 하나인 '신입사원'은 출간된 2000년도부터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이는 조 대표의 나눔과 지식 공유에 대한 깊은 철학을 보여준다고 전해진다.
조용문 대표는 현재 UAM 및 버티포트 포함한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모델링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1만 가지가 넘는 인테리어 및 건물 설계 모델링을 완성했다고 한다. 특히 그는 이번 특강을 단순히 건물의 내,외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병원의 각 진료과목별 특징을 살린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디자인 모델들을 선보여 충격을 주었다.
특강 이후, 다양한 미래형 모델링 요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힌 조 대표는 자신이 만든 모든 디자인 모델들을 곧 웹 사이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그의 나눔 정신을 다시 한번 옅볼 수 있었고, 실버타운 개발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
조용문 대표의 이번 특강과 향후 계획은 미래 실버타운 개발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관련 분야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그의 경험과 통찰력은 실버타운 개발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