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벚꽃 한정판으로 봄맞이 마케팅 승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기운이 만연한 봄이 됐다.
유통업계에서는 봄의 상징과도 같은 벚꽃향을 첨가한 제품을 출시했다.
티슈에 스며든 은은한 벚꽃향이 따스한 봄 내음을 선사하며 벚꽃을 연상할 수 있도록 화장지는 분홍빛으로 제작했다.
유통업계에서는 벚꽃을 새긴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며 짧은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기운이 만연한 봄이 됐다.
포근해진 날씨와 함께 유통업계도 분홍빛으로 물들고 있다.
벚꽃 개화 시기에 발맞춰 벚꽃향을 가미한 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들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일상에 스며든 꽃내음, 향으로 만끽하는 벚꽃
유통업계에서는 봄의 상징과도 같은 벚꽃향을 첨가한 제품을 출시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통해 코 끝으로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벚꽃향이 첨가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오랫동안 은은한 꽃 향기를 느낄 수 있다.
피죤 ‘고농축 피죤 실내건조 체리블라썸’은 기존의 ‘고농축 피죤 실내건조’에 벚꽃 향기를 첨가해 향을 3배 높인 제품이다. 고농축 플라워 에센스를 사용해 기존 대비 3분의 1의 양으로도 풍부한 벚꽃향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도 봄바람에 흩날리는 벚꽃을 담아 후각, 시각을 통해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샤워를 할 때 벚꽃향이 더해진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산뜻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해피바스 ‘블로썸 바디워시’는 히알루론산과 글루타치온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준다. 마일드한 약산성 처방과 7-프리 포뮬러로 온 가족이 쓰기 적합한 제품이다. 향은 체리블로썸, 피치블로썸, 피오니블로썸 총 3가지이며 체리 블로썸 바디워시는 벚꽃 추출물을 함유해 은은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어 봄에 사용하기 좋다.
생활필수품인 휴지와 물티슈에도 봄이 찾아왔다. 깨끗한나라는 봄 시즌에 맞춰 ‘깨끗한나라 벚꽃 로맨틱’ 라인을 론칭했다. ‘깨끗한나라 벚꽃 로맨틱’은 깨끗한나라의 스테디셀러 ‘벚꽃 화장지’를 필두로 미용티슈, 물티슈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티슈에 스며든 은은한 벚꽃향이 따스한 봄 내음을 선사하며 벚꽃을 연상할 수 있도록 화장지는 분홍빛으로 제작했다.
◇ 벚꽃 나들이 갈 필요 없네…눈으로 느끼는 봄
벚꽃을 보기 위해 사람으로 북적이는 명소에 가지 않아도 벚꽃을 즐길 수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벚꽃을 새긴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며 짧은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봄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불 지피고 있다.
무학은 개화 시기에 발맞춰 ‘좋은데이 벚꽃 한정판’을 선보였다. 무학 ‘좋은데이 벚꽃 한정판’은 음식점용으로 100만 병 한정 출시됐다. 벚꽃을 상징하는 분홍색과 벚꽃 디자인을 제품 패키지 전체에 적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주상표에는 무학의 캐릭터 ‘하기’와 ‘더기’가 벚나무 아래에서 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김연경 선수를 재발탁한 것을 기념해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을 공개했다.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은 봄의 상징인 벚꽃을 활용했다. 패키지 상단에 활짝 핀 꽃과 꽃잎이 흩날리는 이미지를 사용해 포근한 봄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광동제약은 봄 기운을 담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을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은 제품 라벨에 계절감에 걸맞은 화사한 벚꽃 무늬 패키지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총 6가지의 일상 속 설렘 메시지가 랜덤으로 적혀 있어 봄이 주는 특별한 설렘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송파 현안 제대로 아시나"…송기호 "누가 먼저 했나 중요치 않아" [송파을 TV토론]
- [현장] "이재명 와도 안 된다"…석촌호수 앞 셀카줄 만든 국회의원은?
- 원희룡, 이재명에 돌직구…"지역에 나타나지도 않는 '낡은 국회의원' 안될 것"
- "성관계 한번 거절 후 허락…하고 나선 울어라" 강사 발언 '충격'
- [동행취재] "엄청난 분이야"…촬영 쇄도한 안철수, 분당 주민 스킨십 '강행군'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143.2이닝 1피홈런?' 모이넬로 넘으니 끝판왕 다카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