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기반 취업매칭 플랫폼 잡다, ‘직무 중심 집중 채용 프로젝트’ 마케팅 직무 편 진행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마이다스그룹 계열사 마이다스인의 관계사인 자인원이 역량기반 취업매칭 플랫폼 잡다(JOBDA)에서 취업 준비생, 현업 마케터와 기업의 경영진, 인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마케터 집중채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마케터 집중채용 프로젝트’는 마케팅 직무에 취업을 희망하는 신입, 경력 구직자와 마케터 채용이 필요한 기업을 서로 연결해주는 프로젝트다.
이번 채용 프로젝트에 선발된 구직자는 초봉 3,500만원 이상, 수도권에 위치, 마케팅 직무를 채용하는 기업을 선별해 면접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잡다의 마케팅 전문 큐레이터가 구직자의 이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자신의 강점을 기업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이미지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준다. 이 밖에도 취업 코칭 서비스, 면접비, 취업 성사금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해진다.
구직자 모집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14일까지며, 4월 15일에 프로젝트에 선발된 구직자 최대 100명을 선정한다. 프로젝트 신청은 잡다 플랫폼에서 역검(역량검사)을 응시하고, 프로필을 작성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잡다 관계자에 따르면, 프로필을 최대한 상세히 작성할수록 선발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밝혔다.
채용 프로젝트에 신청한 기업은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실력 있는 구직자들을 쉽게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신경과학기반 성과역량 예측 솔루션인 역검(역량검사)와 전문 큐레이션을 통해 잡다매칭(JOBDA matching) 서비스의 78만 회원 중 마케팅 직무에서 가장 높은 성과가 예측되는 인재들을 선발하기 때문에 기업은 우수한 마케터를 선발할 수 있다.
또한 면접 노쇼 걱정 없이 채용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취업 의사와 선호 조건이 확인된 구직자들만 선별해 참여하고, 잡다(JOBDA)에서 면접비 15만원을 지원한다고 알렸다.
기업 사전 모집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14일까지로, 사전 모집 기간에 신청한 기업은 프로젝트에 선발된 인재를 먼저 선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인재 정보가 오픈되는 공식 모집 기간에 우수한 인재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전 모집기간에 신청하고, 먼저 인재를 선점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사전에 신청하는 경우, 잡다의 전문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기업의 채용공고를 제작해주는 특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업 공식 모집기간은 오늘 16일부터 19일까지다. 기업 공식 모집기간에는 마케팅 세부 직무별로 인재들의 면접 영상, 역검(역량검사) 결과표, 포트폴리오 등 구직자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직무는 영상/이미지/아티클 등의 기획 및 제작을 담당하는 콘텐츠 마케터, 광고채널 운영 및 효율 분석을 담당하는 퍼포먼스 마케터, 브랜드/제품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는 브랜드 마케터, 이 밖에 자사몰 운영, 마케팅 전략 분석, 경력 3년차 이상 등으로 구분되며, 구직자 정보 카테고리가 세분화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자인원의 잡다매칭 김준성 팀장은 “취준생들과 이직을 준비하는 현업 마케터들이 자신의 역량을 알아주는 기업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마케터 채용이 필요한 기업에게 우수한 인재를 매칭시켜주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채용 패러다임이 공개채용에서 수시채용으로 전환된 만큼 ‘직무중심 채용’의 중요성이 커진다. 마케팅 직무를 시작으로 영업,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무 중심 집중 채용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잡다(JOBDA)는 역량기반 채용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신경과학기반 성과역량 예측 솔루션 역검(역량검사)를 바탕으로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취업매칭 플랫폼이다. 구직자는 한 번의 역검(역량검사) 응시로 다수의 기업에 일괄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성과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다. 현재 약 800여개 기업들이 역량 기반 채용을 목적으로 잡다와 역검을 활용하고 있으며, 120만 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잡다 역검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대한민국 마케터 집중채용 프로젝트는 잡다 플랫폼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 밖에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채용 캘린더’, 구직자 간 정보 교류가 가능한 ‘기업별 채팅방’, 합격자 후기 등 다양한 취업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