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처진 팔뚝 살, 어떻게 해야 빠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하나둘 반팔을 꺼내 입는 사람들이 있다.
뱃살도 고민이지만 팔뚝 살 때문에 반팔 입기를 꺼리는 사람이라면 주목하자.
팔뚝 살 원인과 해결법을 알아본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쉽게 처지고 탄력을 잃어 팔뚝 살이 더 늘어져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탄력 떨어져 처져 보여
팔뚝은 지방이 많이 쌓이는 부위다. 다른 부위에 비해 운동량이 적은데다 혈액순환도 잘 안 되기 때문이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쉽게 처지고 탄력을 잃어 팔뚝 살이 더 늘어져 보인다. 노화로 인해 근육량이 줄어 팔뚝 살이 더 처지기도 한다.
좋지 않은 자세도 팔뚝 살의 원인일 수 있다. 가슴을 쫙 펴지 않은 채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면 목과 근육을 심하게 긴장하게 해 상체의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덤벨이나 책 이용한 운동
처진 팔뚝 살을 관리하는 운동이 있다. 다음과 같다.
▶책 들고 양팔 교차=양손에 책을 들고 팔을 앞으로 쭉 편 상태에서 양팔을 넓게 벌렸다가 빠르게 X자 모양으로 엇갈리게 모은다. 먼저 오른팔이 위쪽으로 오게 하고, 그다음에 왼팔이 위쪽으로 오도록 번갈아가며 교차한다. 이를 15회씩 3세트 반복하면 팔 안쪽과 아래쪽 근육이 긴장돼 팔뚝 살이 처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덤벨 들고 팔 올리기=덤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여성 초보자는 2~3kg, 남성 초보자는 3~5kg의 덤벨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덤벨이 없다면 작은 물병으로 대체할 수 있다. 먼저 양손에 덤벨을 들고 바르게 서서 손이 허벅지 앞쪽에 닿을 듯 말 듯 하도록 모은다. 그런 다음, 양팔이 몸과 직각을 이루도록 앞으로 천천히 들어 올린다. 그 상태로 3초 동안 버틴 후 다시 양팔을 천천히 내린다. 이를 15회씩 3세트 반복하면 된다.
▶스탠딩슬레드=스탠딩슬레드는 서 있는 상태에서 썰매를 타듯 팔을 젓는 동작이다. 위팔 뒷부분의 지방을 연소시켜 팔뚝 살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후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이후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살짝 숙이고, 두 팔을 뒤로 쭉 뻗는다. 반동을 이용해 뻗었던 팔을 다시 앞으로 원위치 시키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이 드니 출렁거리는 팔뚝 살, 살찐 게 아니라 ‘근육’ 문제?
- 고무장갑으로 팔뚝 살 빼는 방법 아세요?
- ‘10살 이상 연하’ 사로잡은 스타 5명… 평소 실천하는 ‘동안 습관’ 뭔지 보니?
- ‘무면허 8중 추돌 사고’ 운전자가 복용했다는 약물의 정체
- 엄정화, 아침부터 '이 간식' 먹었다… 조금만 먹어도 살쪄서 위험?
- 안성재 셰프는 ‘고기 많이, 소스 적게’… 샌드위치, 쌓는 방법 따라 맛 달라진다
- 성해은 "부기 싹 빠진 최상의 상태"… 오전에 '이 운동' 했기 때문, 뭐였을까?
- "집중력 높이려고" 뉴진스 민지… 긴 촬영 전 '이것' 한다, 실제 효과 있을까?
- TV 보다가 잠드는 부모님, 적극 말리세요… ‘이것’ 위험 커져요
- "사과에 '이 오일'만 뿌려도"… 정재형이 추천한 '상큼한' 아침 식단,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