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84분 활약' PSG, 음바페 결승골로 컵대회 4강전 승리… 3관왕 기회가 눈앞에

김정용 기자 2024. 4. 4. 0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 FA컵)에서 선발 활약하며 소속팀 파리생제르맹(PSG)의 결승 진출에 힘을 보탰다.

이번 시즌 PSG로 이적한 이강인은 리그와 컵대회를 가리지 않고 활약 중이다.

이강인은 지난 1월 트로페 데 샹페옹(프랑스 슈퍼컵)에서 PSG가 툴루즈를 꺾을 때 선제골을 넣으며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PSG 합류 전까지 이강인의 우승 경력은 발렌시아 시절 후보로 참가했던 코파 델레이(프랑스 국왕컵)가 유일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이강인이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 FA컵)에서 선발 활약하며 소속팀 파리생제르맹(PSG)의 결승 진출에 힘을 보탰다.


4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2023-2024 쿠프 드 프랑스 4강전을 치른 PSG가 스타드렌에 1-0 신승을 거뒀다.


경기 주인공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과 작별하는 킬리안 음바페였다. 전반 40분 파비안 루이스의 어시스트를 받아 음바페가 선제결승골을 넣었다. PSG는 한 골을 잘 지켰고, 렌의 동점골 시도를 모두 저지하며 승리를 거뒀다.


쿠프 드 프랑스 결승 대진이 완성됐다. 앞선 3일 4강전을 치른 올랭피크리옹이 발랑시엔을 3-0으로 꺾은 바 있다. 결승전은 리옹과 PSG의 대결이다. 5월 26일 스타드 피에르모루아 경기장에서 단판으로 열린다.


이번 시즌 PSG로 이적한 이강인은 리그와 컵대회를 가리지 않고 활약 중이다. 이날 4강전도 선발 출장해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과 호흡을 맞췄다. 후반 38분까지 활약한 이강인은 랑달 콜로무아니와 교체됐다.


이강인(파리생제르맹). 게티이미지코아
이강인(왼쪽)과 음바페(오른쪽).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왼쪽), 이강인(이상 남자 축구 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강인의 이번 시즌 3관왕 기회다. 이강인은 지난 1월 트로페 데 샹페옹(프랑스 슈퍼컵)에서 PSG가 툴루즈를 꺾을 때 선제골을 넣으며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자신의 손으로 PSG 이적 후 첫 우승을 완성해냈다. 또한 프랑스 리그앙에서도 선수 독주 중이라 우승이 유력하다. 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을 잡아낸다면 이번 시즌 자국 3관왕을 달성할 수 있다. 만약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까지 우승할 수 있다면 4관왕이다. PSG는 UCL에서 8강에 올라 바르셀로나전을 준비하고 있다.


PSG 합류 전까지 이강인의 우승 경력은 발렌시아 시절 후보로 참가했던 코파 델레이(프랑스 국왕컵)가 유일했다. 지난해 대한민국 U23 대표팀 소속으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내고, PSG에서 본격적으로 우승컵을 수집해가는 중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