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올라간 '하와이안 피자' 맛없지만… 영양학적 궁합은 좋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인애플 토핑이 올라간 '하와이안 피자'는 호불호가 갈리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다.
어떤 이들은 구워진 파인애플의 달콤, 상큼한 맛과 피자와의 조합을 좋아하는 반면, 과일을 따뜻하게 익혀먹는 이질적인 맛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도 꽤 많다.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은 감칠맛을 더하기도 해 새우와 함께 즐기기 좋다.
파인애플을 구우면 신맛이 적어지고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6 ▲망간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파인애플에는 다른 과일보다 ‘브로멜라인’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풍부하다. 따라서 고단백 식품인 육류나 생선, 치즈 요리와 함께 섭취할 경우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해 궁합이 좋다고 알려졌다. 피자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치즈와 함께 햄, 베이컨, 고기 등의 토핑이 올라간다. 이런 기름진 음식에 파인애플을 함께 구워 올리면 오히려 소화를 도와줄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새우 토핑을 올리는 것도 추천된다. 새콤달콤한 파인애플은 감칠맛을 더하기도 해 새우와 함께 즐기기 좋다.
또한 하와이안 피자는 다른 피자에 비해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이다. 파인애플을 구우면 신맛이 적어지고 단맛이 강해지기 때문이다. 생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 많이 포함돼 있어 파인애플을 생으로 먹으면 혀와 입안 피부가 얼얼하게 아플 수 있다. 이때 파인애플을 불에 구우면 브로멜린을 적당한 수준으로 줄여 입안 통증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파인애플은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연육 작용도 한다. 따라서 육류 요리를 할 때도 파인애플즙을 넣어주면 고기가 연해지면서 맛이 좋아지고,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너무 많이 넣으면 고기가 흐물흐물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인애플의 몰랐던 '피부 효과'
- 파인애플, 지금이 제일 맛있다… 소화 돕고 염증까지 완화
- 국가 암 검진 ‘내시경’ 권한 두고… 내과 vs 외과 대립
- 곰팡이 핀 부분 도려내고 먹어도 될까? '귤 보관법' 총정리
- 스마트폰 화면 위 드글드글 기어다니는 벌레… ‘이 병’ 유발한다
- 여름에 탄 피부, 왜 원래대로 안 돌아오지?
- 요양병원서 100명 중 5명꼴 ‘폐렴’ 발생… “감염 관리 시급”
- “잘 먹어야 낫는다”던데… 아플 때 뭐 먹어야 빨리 나을까?
- 화장기 없는 '민낯 피부' 빛나는 스타 5인… 관리법 보니?
- 정우성 친자 낳은 문가비… 몸매 관리법 다시 화제, “‘이 운동’ 열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