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유학생? 김지원의 영어 발음이 좋은 이유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높은 인기 탓에 출연 배우들의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눈물의 여왕〉 속 배우 김지원의 유창한 영어 실력은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포인트! 사실 그녀는 중학교 때 1년가량 외가 친척들이 사는 미국 시카고에서 생활한 적 있다고 한다. 이와 관련해 김지원은 〈상속자들〉 촬영 당시 “(외국 생활이) 영어 실력에 영향을 미친 것 같진 않아요. 〈상속자들〉에 나오는 영어 대사는 단어가 몇 개 안 돼 조금만 연습해도 유창해 보이는 효과가 있었어요”라고 답하기도 했다.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3〉에 출연해 일본어는 물론 영어까지 능숙하게 구사하며 소통 능력자로 활약한 한효주. 사실 그녀는 할리우드 진출을 준비하며 평소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왔다고 한다. 실제로 미드 〈트래드스톤〉에 출연했을 당시, 스태프들과 영어로 소통하는 데 문제가 없었다고~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한효주의 영어 선생님이 어린이 드라마 〈요정컴미〉로 유명했던 전성초라는 것이다. 참고로 전성초는 통·번역가로 활약하며 〈태양의 후예〉, 〈싱글라이더〉 등의 작품에 참여하기도 했다.
할리우드 영화 〈어벤저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등에 출연하며 글로벌 배우로 거듭난 배우 수현은 유창한 영어 실력 덕에 종종 교포로 오해받지만, 영어 공부에 진심인 스타 중 한 명이다. 기업의 해외 주재원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5살부터 11살까지 미국 뉴저지에서 생활했던 그녀는 이후 한국에 돌아와서도 영어 공부에 매진했다. 영자 신문과 원서를 읽는 것을 생활화해왔고, 집에서는 CNN 채널을 항상 틀어놓았다고~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