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 재개발 '매교역 팰루시드' 전 가구 완판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 권선113-6구역 재개발 사업인 '매교역 팰루시드'가 100% 완판에 성공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일원에 짓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로 들어선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 권선구 세류동 매교역 일대는 최근 수년 간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히 이뤄지며 약 1만2000가구의 신규 주택 공급을 통해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 권선113-6구역 재개발 사업인 '매교역 팰루시드'가 100% 완판에 성공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일원에 짓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로 들어선다.
1일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후 이 단지는 마지막 가구 계약을 성사시키며 일반 분양분 1234가구(총 2178가구)의 분양을 완료했다. 전국적 부동산 불황에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도 미분양을 소진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단지들이 많은 것과 달리 정당계약을 시작한지 약 2달 만에 완판에 성공한 것이다.
분양 성공은 우수한 입지와 시공사의 높은 신뢰도, 미래가치, 합리적 가격 등 여러 방면의 장점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 권선구 세류동 매교역 일대는 최근 수년 간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히 이뤄지며 약 1만2000가구의 신규 주택 공급을 통해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난 바 있다.
특히 시공능력평가 1위의 삼성물산을 비롯해 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 등 높은 신뢰도를 가진 국내 굴지의 건설사들이 시공사로 참여한 단지로서 이곳 주거타운을 완성시킬 마지막 퍼즐로 주목받아 왔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매교역세권에 위치하며 1호선∙수인분당선∙KTX∙경부선 등이 정차하는 수원역도 1정거장 거리에 있다. 수원역은 최근 착공한 GTX-C노선에 F노선의 추가 개발 소식까지 전해지며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 외에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권선초를 비롯해 수원중∙고 등의 학군 및 수원시청, 수원천, 올림픽공원,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등도 가까워 우수한 생활 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수원역 일대의 AK플라자, 롯데몰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최근에는 수원역에서 1정거장 거리 화서역 인근에 스타필드 수원까지 개점해 생활 여건이 한층 강화됐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 시작 전부터 수원 최대어로 꼽혀왔을 만큼 큰 관심을 모아온 단지로서 입지부터, 브랜드 선호도, 설계, 합리적 가격까지 다방면에서 경쟁력이 높다. 수원은 물론 용인, 화성 등 인근 지역에서까지 많은 문의가 있었다"며 "여기에 GTX 및 스타필드 등의 개발호재까지 더해지면서 관심은 한층 뜨거워졌고, 이에 조기 완판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 "이재명, 박용진 싫다고 송파주민 꽂다니"…강북을 이석현, 분노의 출정식
- 분노한 윤 대통령 "의사협회, 정권 퇴진 운운…국민 위협하는 것"
- '부평을' 박선원 45.4% 이현웅 35.2% 홍영표 11.8% [데일리안 격전지 여론조사 ③]
- [속보] 尹 "대한의사협회, 정권 퇴진 운운…대통령 아닌 국민 위협하는 것"
- [전문] 尹대통령의 의료개혁, 원칙·방향성·진정성 담았다
- 국민의힘, 당원게시판 의혹 제기 유튜버 명예훼손죄 고발키로
- "괜히 상장했다는 말까지"…기업들, 상법개정안 추진 민주당에 성토
- 대통령실 "감사원장 등 무분별한 탄핵 추진은 헌법 질서 유린 행위"
- 하이브 내홍 속에 울고, 웃는 소속 가수들 [D:이슈]
- 울산 조현우, K리그1 ‘최고의 별’ 등극…영플레이어는 양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