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오는 4월 2일 '학교문화 책임규약'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내 모든 학교에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확대한다.
3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학교 구성원들이 학교폭력 및 학생생활지도 내용을 이해하고 책임을 확인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규약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학교폭력 예방 선도학교 100교를 지정해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시범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책임규약 및 학교폭력 예방활동 중점 운영교 220교 운영
경기도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내 모든 학교에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확대한다.
3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문화 책임규약은 학교 구성원들이 학교폭력 및 학생생활지도 내용을 이해하고 책임을 확인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규약이다.
학생, 보호자·학부모, 교직원이 학교폭력 예방교육, 캠페인, 학교 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천할 수 있다.
책임규약에는 △학교폭력 개념 및 유형 △가해학생 조치사항 △학교장 긴급조치 △피해 및 신고·고발 학생 보복 금지 △학교폭력 예방교육 이수 의무 △모두의 학교를 위한 학교 구성원의 책임 △학생생활지도의 이해 및 준수 등이 담겨있다. 학생, 보호자·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자율적 서명과 참여가 이뤄진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학교폭력 예방 선도학교 100교를 지정해 학교문화 책임규약을 시범 운영했다. 올해는 공감대 확산을 위해 책임규약 및 학교폭력 예방활동 중점 운영교를 220개교 선정해 운영한다.
이를 위해 오는 4월 2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학교문화 책임규약 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장에는 도내 교원 250여명이 참석한다.
설명회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선도학교의 학교문화 책임규약 운영 사례 △지역 연계·학생 참여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활동 우수사례 공유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책임규약 방향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학교 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 구성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학교문화 책임규약 지침서, 안내문, 학부모 소식지 등을 배포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교육활동 침해행위 엄정 대응…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 경기도교육청,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 지정·운영
- 경기도교육청, 과밀학급 전년 대비 2881학급 감소
- 경기도교육청, 학교공통행정업무별 협의체 구성
- 경기도교육청, AI활용 '질문중심 수업' 추진…인공지능 교육 선도
- 김기현, 野 윤석열 정권 규탄 장외집회에 "탄핵 1순위는 이재명 자신"
- "배 나온 오빠" "하야하라"…이재명 민주당, '김건희 규탄' 총력 장외집회
- 원희룡 "제주지사 때부터 명태균과 소통? 강혜경 주장, 명백한 허위사실"
- '나는 솔로' 23기 정숙 '성매매·전과 논란'에 "억울하다" 반박
- ‘헛심 공방’ 전북·인천, 멸망전 무승부…아무도 웃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