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팬텀’ 말렛 퍼터 출시

김윤일 2024. 3. 29. 10:4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타이틀리스트

타이틀리스트가 말렛 퍼터 역사상 가장 완벽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스카티 카메론의 2024년형 팬텀(Phantom) 퍼터를 출시한다.

이번 팬텀 퍼터 라인업은 총 9종으로 팬텀 5 / 5.5 / 5s / 7 / 7.5 / 9 / 9.5 모델은 3월 29일 전 세계 동시 출시, 팬텀 11 / 11.5은 5월에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스카티 카메론의 모든 퍼터가 그렇듯, 팬텀 퍼터 또한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제작되었으며 맥스 호마, 저스틴 토마스를 비롯해 전 세계 투어 선수들의 우승을 통해 그 퍼포먼스를 입증해 왔다. 이번 신제품도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면밀하게 반영해 업계 최고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헤드 디자인부터 그립까지 완벽하게 재설계했다.

이번 팬텀 퍼터의 퍼포먼스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① 더 쉽고 확실해진 정렬

스카티 카메론은 이번 2024년형 팬텀 퍼터를 제작하기에 앞서, 투어 선수들에게서 가장 많은 피드백을 받은 부분이 ‘정렬’이었다고 언급했다. 더욱 향상된 얼라인먼트를 위해 이번 신제품에는 각 모델마다 그에 적합한 4개의 정렬 라인(3개의 점, 이중 라인, 점과 라인, 화살표)이 적용해, 팬텀 5와 7 모델에서는 3개의 점, 팬텀 9 모델에서는 직선으로 된 이중 정렬 라인, 11 모델에서는 화살표 모양 등 모두 투어에서 입증된 정렬 라인이 새겨져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어드레스 시 퍼터의 헤드를 내려다보았을 때 헤드의 전체 디자인 또한 정렬을 도울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각 모델에 맞게 샤프트 밴드(bend) 및 각도를 다듬어 얼라인먼트 시야를 더욱 명확하게 확장시켰다.

② 스카티 카메론만의 기술적인 복합소재 공법

이번 팬텀 퍼터에는 투어에서 선호하는 스카티 카메론만의 303 스테인리스 스틸과 6061 알루미늄 소재를 조합한 복합소재 공법이 적용되었다. 페이스부터 바디까지는 303 스테인리스 스틸이, 솔 플레이트와 플랜지에는 6061 알루미늄 소재가 무게 중심에 맞게 적용되어 최적의 무게 배분을 선사하고 향상된 MOI로 견고하고 안정된 느낌을 제공한다.

ⓒ 타이틀리스트

③ 우수한 타구음 & 타구감

팬텀 퍼터에 적용된 303 스테인리스 스틸 헤드 페이스에는 단순 밀드가 아닌 스카티 카메론의 노하우가 담긴 ‘듀얼 밀드(Dual-Milled) 기술’이 적용되었다. 듀얼 밀드 기술은 딥 밀링(deep-mill)공법과 미드 밀링(mid-mill) 공법이 합쳐진 기술로, 페이스를 더욱 수평되고 평평한 표면으로 만들어 준다. 듀얼 밀링 공법은 2023년형 슈퍼 셀렉트 라인에 처음 적용되어 22-23시즌 동안 투어 선수들을 통해 그 퍼포먼스가 입증되었다.

듀얼 밀드 기술은 최대 10%의 진동을 감소시켜 더욱 부드럽고 일관된 타구감과 타구음을 선사한다. 여기서 진동을 더 낮추고 무게 배치를 더욱 최적화시키기 위해 6061 알루미늄 솔 플레이트를 40% 정도 두껍게 제작했고, 기존에 헤드 뒤쪽으로 배치되어 있던

무게 중심을 임팩트 지점에 가까이 이동시켰다. 또한, 303 스테인리스 스틸과 솔 플레이트 사이에 들어가는 진동 감쇠 테이프도 위치와 사이즈를 변경해 진동을 한층 더 최소화했다.

④ 완벽하게 달라진 그립

이번 신제품에는 헤드뿐만이 아닌 그립까지 완벽하게 달라졌다. 새롭게 적용된 ‘풀 컨택 패들 스타일 그립 Full Contact Paddle Style Grip’은 스카티 카메론의 독점적인 디자인으로 좀 더 커진 사이즈에 평평하고 넓은 패들 형태를 하고 있어 안정된 그립감과 어드레스를 제공한다. ‘풀 컨택’라는 명칭답게 손가락의 바닥면이 모두 그립을 완벽하게 감쌀 수 있도록 한 디자인으로 엄지가 닿는 부분은 평평하고 새끼손가락과 약지 손가락이 감싸는 부분은 V자 형태로 디자인해 모든 손가락이 그립을 더 강하게 감쌀 수 있게 했다. 또한 그립 전체에 압력점을 감소시켜 양손 모두 일관된 압력을 제공해 더욱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다.

이번 스카티 카메론의 팬텀 퍼터는 4가지의 고유 헤드 모양을 갖춘 총 9종의 말렛 모델로 구성되며, 각각의 모델마다 최적의 무게 중심과 MOI를 자랑한다.

여기에 로우 밴드, 미드 밴드, 직선 샤프트, 제트 넥 등 다양한 넥/샤프트 옵션과 33”, 34”, 35”의 길이로 선보여 골퍼에게 풍성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 ‘팬텀 퍼터 9종’의 모델별 특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타이틀리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타이틀리스트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