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안무팀장 제이홉의 춤 이야기와 김순옥표 막장 드라마가 있는 #신작이OnAir

전혜윰 2024. 3. 27. 1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댓글부대〉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출연한 〈댓글부대〉는 신문사 기자 출신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사회부 기자 임상진(손석구)가 세상에 알린 대기업 만전의 비리, 하지만 이 기사는 오보로 판명 나요. 게다가 제보한 피해자가 사망하면서 임상진은 전 국민에게 질타받고 회사에선 정직당하죠. 1년이 훌쩍 지난 후, 자신을 댓글부대 ‘팀알렙’이라 소개한 찻탓캇(김동휘)이 사실 그 기사는 오보가 아니라 그들이 여론을 조작한 것임을 제보합니다. 팀알렙의 멤버는 세 명, 실질적 리더 찡뻤킹(김성철)이 여론 조작이 필요한 이슈를 가져오면 찻탓캇이 흥미를 유발할 만한 스토리를 구상해요. 그리고 팹택(홍경)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댓글을 남기며 여론을 형성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해왔습니다.

이 영화는 인터넷 출현 이후 대한민국에서 일어났던 사건사고를 조합해 픽션으로 재구성하며 인터넷 여론 형성의 역사를 들려줍니다. 원작은 국가정보원 여론 조작 사건을 모티브로 삼은 한편, 영화는 다른 사건으로 이야기를 풀어가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같다고 하는데요. 사회비판적인 메시지를 잘 녹여낸 작품들을 선보여 호평을 받아온 원작의 장강명 작가와 메가폰을 잡은 안국진 감독, 그들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개봉일 3월 27일

티빙 〈HOPE ON THE STREET〉
현재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BTS 멤버들은 입대 전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를 차례로 공개하며 군백기가 무색한 행보를 보이고 있죠. 제이홉은 지난해 7월 멤버 슈가가 진행하는 유튜브 자체 콘텐트 ‘슈취타’에 출연해 준비 중인 프로젝트를 예고한 바 있는데요. 얼마 전 그의 생일에 드디어 새 소식이 들려왔어요. 제이홉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춤’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HOPE ON THE STREET〉가 이달 28일 티빙에서 공개됩니다.

〈HOPE ON THE STREET〉에는 데뷔 전 댄스 크루로서 공연하는 장면부터 2년 전 ‘롤라팔루자 시카고’의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선 순간, 그리고 연습생 시절 춤 선생님인 부갈루킨과 세계 여러 도시를 누비며 다양한 장르의 스트리트 댄서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담길 예정입니다. 하루 뒤인 29일에는 동명의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고요. 지난해 3월 발표한 ‘on the street(with J. Cole)’의 솔로 버전을 비롯해 음악적 뿌리와 삶의 동기, 그리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를 전하는 ‘NEURON (with 개코, 윤미래)’ 등 6곡이 수록된다는군요.

공개일 3월 28일

SBS 〈7인의 부활〉
지난 하반기 방영한 〈7인의 탈출〉 시즌2가 새로운 이름으로 드라마 팬들을 만납니다. 〈7인의 부활〉은 리셋된 복수의 판 위에서 다시 태어난 7인의 처절하고 강렬한 공조를 다룹니다. 시즌 1은 방다미의 실종에 연루된 7명의 악인이 주인공이 되는 피카레스크 복수극이었다면, 시즌 2는 더욱더 막강한 권력을 쥐게 된 ‘절대악’ 매튜 리(엄기준)와 ‘순옥적 허용’으로 목숨을 건진 민도혁(이준)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에요.

여기에 욕망의 화신 금라희(황정음), 거짓으로 만들어진 만인의 스타 한모네(이유비), 돈이 최고라 여기는 차주란(신은경), 여전히 매튜 리에게 충성하는 양진모(윤종훈), 아이들을 위해 양진모와 위장 결혼한 고명지(조윤희), 타락한 광역수사대 경찰 남철우(조재윤)가 함께합니다. 한편 시즌2에 처음 등장하는 인물을 알아볼까요. 포털 업계 1위 CEO이자 한모네와 엮일 황찬성 역은 이정신이 맡았고, 민도혁의 숨은 조력자 메두사 역은 베일에 싸인 상태예요. 〈아내의 유혹〉부터 〈왔다! 장보리〉, 〈펜트하우스〉 시리즈 등으로 ‘막장 드라마 아이콘’에 등극한 김순옥 작가가 이번에는 또 어떤 마라맛 스토리를 선보일지 기대되네요.

방송일 3월 29일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