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상하수도사업소,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경남 내 2위 차지
경남 고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년도 보다 평가점수가 크게 향상되면서 상수도 및 하수도 공기업 부분에서 모두 경남 내 대상 기관 중 2위를 차지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 산하기관인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전국 383개 기초 및 광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전화와 현장 면접조사를 실시했으며,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 결과 고성군 상수도 공기업의 종합만족도 점수는 전년 대비 2.54점이 상승한 82.88점으로, 13개 경남도 내 상수도 공기업 중 2위에 해당되는 점수를 받았다.
하수도 공기업의 종합만족도 점수는 전년 대비 2.01점이 상승한 총 82.39점으로, 11개 경남도 내 하수도 공기업 중 2위(군부 1위)를 차지했다.
제정림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직원 친절교육과 전문성 강화, 수돗물 품질향상, 하수도 관련 민원의 신속한 처리 등으로 군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24 경남관광박람회 ‘고성 관광 홍보관’ 운영
고성군은 21일부터 2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힐링과 치유, 해양·생태관광의 중심 고성 여행’을 홍보한다.
경남 18개 시․군을 비롯해 100개사가 참여하고 350부스 규모의 이번 박람회는 경남 관광, 역사, 문화, 예술, 축제, 스포츠관광, 웰니스 등 경남의 다양한 분야를 전시하고, 경남관광 명소사진전, 경남 맛집 소개 등 특색있는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에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장을 마련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군은 코리아둘레길 프로그램, 독수리, 둠벙의 생태관광자원, 그리고 계절별 특색있는 고성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특히, △고성군 독수리 날개옷 입고 사회관계망(SNS) 게시 인증 △고성군 사회관계망(SNS) 팔로우 시 독수리 빵 무료 시식 △용두레 키링 만들기 체험 △룰렛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고성문화관광재단, 임왕건 초대 대표이사 취임
고성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상근 고성군수, 이하 재단)은 21일 초대 대표이사로 임왕건 전 창원대 행정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21일 고성문화관광재단 이상근 이사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업무를 시작하는 임왕건 대표이사의 임기는 2026년 3월까지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임왕건 대표이사는 고성군 출신으로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농협네트웍스 경남지사장, 창원대 행정학과 교수, 창원시 관광진흥위원 등을 역임하며 관광 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임왕건 대표이사는 “고성군의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재단의 대표로 근무하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고성의 지역 문화예술계와 관광 분야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고성군 이장협의회 정기총회
(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지회장 도종국)는 21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 및 1/4분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실적 보고 △2023년도 세입, 세출 결산(안) △2023년 제19회 고성군 이장한마음대회정산(안) △2023년도 고성군 모범이장 국내연수정산(안) △2023년도 기본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회칙 개정의 건 등을 가결 처리했다.
아울러 올 하반기 △읍면 회장단 국외연수 △모범 이장 및 읍면 회장단 국내 연수 △제20회 고성군 이장한마음대회 등 3개 특색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키로 결의했다.
이날 활기찬 마을 만들기에 헌신해 온 전승호 전직 개천면 이장협의회장, 이갑도 전직 회화면 이장협의회장, 정경호 전직 마암면 이장협의회장에게 재직기념패와 20만 원 상당의 농산물 상품권을 전달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군은 이번 총회를 통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명선거 추진 △2024년 군민 안전 보험 시행 △고성문화관광재단 출범 등 3가지 당면사항에 대한 홍보 사항을 전달하고 고성군 이장협의회의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고성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고성소방서는 21일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여 고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희생·봉사하고, 의용소방대의 발전에 큰 공을 기여한 대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그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광의 표창수상자 명단은 △행정안전부 장관(동해면 전담의용소방대 단체표창, 고성읍 전광열) △소방청장(거류면 장현철) △경상남도지사(개천면 김동현, 상리면 진치현) △소방서장 공로상(회화면 임민숙) 그 외 고성군수 표창 5점, 고성군의장 표창 5점, 고성소방서장 표창 9점이 수여됐다.
김재수 서장은 “바쁜 생업에도 군민의 안전을 돕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오늘 상받은 대원들에게 진심어린 큰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김건희 특검법 반대 명분 없애려 ‘독소조항’ 배제…與 “민주당 생각”
- ‘동료 군무원 살해·시신 훼손’ 軍 장교, 신상공개 정지 가처분 기각
- 사법 리스크 고비 맞은 이재명…정치권 요동칠까
- 검찰, 명태균·김영선 구속영장 청구
- “최민희, 갑질의 여왕”…국힘 과방위, 피켓 항의 시위
- 민주, 김건희 특검 여론전도 ‘총력’…천만인 서명운동 집중 전개
- 선생님과 지미는 짝꿍…‘전교생 1명’ 졸업 앞둔 섬 학교
- 버스‧지하철 늘린다…서울시, 수능일 전방위적 교통지원
- 유인촌 “이기흥 더 많은 비리 예상…직무정지 고려”
- 與, 윤석열 정부 외교·안보 ‘호평’…韓 “정권 재창출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