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블랙 출시…1억3800만원부터

최대열 2024. 3. 21. 14: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네시스는 대형 세단 G90 블랙을 21일 출시했다.

블랙 디자인 콘셉트를 처음 적용한 모델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 안팎 모두를 검은 색으로 마감한 게 특징이다.

외관은 앞쪽 범퍼·라디에이터 그릴과 엠블럼, 브레이크 캘리퍼 등 모두 검은색이다.

실내 역시 시트 커버링이나 퀼팅, 우드 가니시, 스피커 커버, 스위치, 도어 버튼 모두 검은 색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대형 세단 G90 블랙을 21일 출시했다. 블랙 디자인 콘셉트를 처음 적용한 모델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 안팎 모두를 검은 색으로 마감한 게 특징이다.

외관은 앞쪽 범퍼·라디에이터 그릴과 엠블럼, 브레이크 캘리퍼 등 모두 검은색이다. 트렁크 리드 중앙에 있는 브랜드명을 어둡게 처리하는 한편 차명과 사륜구동 엠블럼은 아예 없앴다.

제네시스 G90 블랙[사진출처:연합뉴스]

실내 역시 시트 커버링이나 퀼팅, 우드 가니시, 스피커 커버, 스위치, 도어 버튼 모두 검은 색이다. 빛 세기나 반사 정도에 상관 없이 어떤 환경에서도 검은 색이 온전히 표현될 수 있도록 가죽과 봉제실 등 내장재를 공들여 골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사륜구동 단일 트림이며 파노라마 선루프나 빌트인 캠 패키지, 차량보호필름을 제외한 주요 고급 사양을 기본화했다. 4인승과 5인승 가운데 고를 수 있다. 기본 멤버십 혜택에 롱휠베이스 모델과 같은 수준에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격은 1억 3800만원부터다.

제네시스 G90 블랙[사진제공:현대차그룹]

이번 G90 블랙을 내놓으면서 연식변경 모델인 2024년형 G90도 이날 내놨다. 고스트 도어 클로징, 무드 큐레이터 등 선호사양을 기본으로 넣었다. 뒷 좌석 문 제어 버튼을 추가하고 프로젝션 타입 후진 가이드 램프도 새로 넣었다.

제네시스 G90 블랙[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90 블랙[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90 블랙[사진제공:현대차그룹]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