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kg 뺀 프로 다이어터&유지어터 권혁수의 최애 음식 #스타다이어트

이인혜 2024. 3. 20. 18: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혁수

연예계 프로다이어터로 권혁수를 빼놓을 수 없죠. 권혁수는 과거 100kg이 넘는 거구였는데요. 무려 40kg 감량에 성공하면서 일명 '유지태 닮은꼴'로도 불리고 있거든요.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이 화제가 되면서 그의 감량 비결에도 관심이 쏠리는데요. 이에 권혁수는 자신을 대식가라고 소개하면서 "먹는 양을 줄이기 힘들어서 내용물을 바꿨다"라고 했어요. 그러면서 "고구마를 많이 먹었다. 먹는 양을 줄이지 않아도 고구마나 닭가슴살, 바나나 등으로 (먹는 음식을) 바꾸면 마음이 편하다"라고 했습니다.

권혁수가 적극 추천한 고구마는 많은 다이어터들이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에요. 높은 포만감을 주는 데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중 겪기 쉬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까요. 다만, 다이어트식으로 고구마를 먹을 생각이라면 군고구마보단 찐고구마가 더 좋아요. 왜냐하면 고구마는 조리법에 따라 혈당지수가 크게 차이가 나는데, 고구마를 구우면 혈당지수가 확 올라가거든요. 이렇게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게 되면 혈중 포도당 및 인슐린 분비에 영향을 줘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주된 의견이니 식단 관리 시 참고하시길! 고구마에 이어, 닭가슴살과 바나나도 다이어트식으로 추천할 만해요. 닭가슴살은 칼로리는 낮은데, 높은 포만감을 주거든요. 질 좋은 단백질도 풍부하고요. 바나나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품! 다만 한 가지 음식만을 주로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일시적인 체중 감량 효과는 볼 수 있지만, 단점이 더 많다는 점 아시죠?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식이장애 등으로 이어지거나,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살이 더 찌기 쉬운 몸 상태가 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식단을 끝낸 뒤 체중이 다시 증가하는 요요 현상을 겪을 수도 있으니 원푸드 다이어트는 비추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식단이 다이어트의 기본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 권혁수 또한 고구마나 닭가슴살, 바나나 외에도 다양한 다이어트 도시락과 샐러드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했어요. 밥을 먹을 땐 식이섬유가 풍부한 잡곡밥으로 바꿔 먹는 노력도 했다고 하네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식단은 물론 꾸준한 운동도 기본이라는 점 아시죠? 권혁수 역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예로 "걸을 때도 스쿼트를 하면서 걷는다"라고 할 정도로 생활 속에서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그런가 하면, 방송에서 프로 다이어터이자 운동 마니아로 유명한 소유에게 운동 코칭을 받아 화제가 된 적도 있었어요. 당시 권혁수가 "코어에 힘이 부족하다"라는 고민을 털어놓자 소유는 그에게 플랭크 자세를 추천하기도. 코어 근육 단련에 효과적인 플랭크는 엎드려 뻗친 자세를 유지하는 운동이에요. 공간 상관없이 어디서나 할 수 있어 집에서 가볍게 하기에도 좋은데요. 한 번 할 때 최소 15초 이상은 유지해야 운동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이처럼 권혁수의 다이어트 노하우는 누구나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성돼 있어요. 특히 음식량을 줄이기 어렵다면 권혁수처럼 먹는 음식을 바꿔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