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광주 예비후보들 '희망 광주' 7대 공약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이 광주의 변화를 담은 7대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광주지역 예비후보들은 20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공지능(AI) 2단계 사업추진과 미래 모빌리티 기반 구축으로 시민과 함께 광주의 희망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 역사성 정립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이 광주의 변화를 담은 7대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광주지역 예비후보들은 20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공지능(AI) 2단계 사업추진과 미래 모빌리티 기반 구축으로 시민과 함께 광주의 희망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광주형 테크노밸리를 추진하고, 반도체특화단지를 조성해 광주를 인공지능 대표도시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공약은 7대 분야(▲미래와 희망이 있는 광주 ▲넓히고 펼쳐서 광주를 더 크게 ▲찾아오는 광주, 머무르는 광주, 문화중심도시 광주 ▲공공의료를 기반으로 전(全)세대 의료서비스 보장 ▲이동과 체험이 보장된 광주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으로 자유민주주의 역사성 정립 ▲수자원의 다양화로 광주를 풍성하게)로 구성됐다.
‘미래와 희망이 있는 광주’는 ▲국가 인공지능 혁신거점 조성을 위한 2단계 사업 조속 추진 ▲인공지능산업육성법 제정 및 실증 밸리 조성 ▲220만 평 규모의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중심 기반 구축 및 연구·개발(R&D) 기업육성 ▲광주 자율주행 미래차 소부장 특화분야 육성 및 인프라 확대 ▲광주형 테크노밸리 구축 청년창업 활성화 ▲첨단패키징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등 광주시의 굵직한 현안들에 대한 대안들이다.
‘넓히고 펼쳐서 광주를 더 크게’는 달빛고속철도 조기 건설 추진, 광주 민간공항 및 군 공항 통합 이전, 광주~고흥 고속도로(87.7㎞) 건설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찾아오는 광주, 머무르는 광주, 문화중심 광주’의 경우 광주 오페라하우스(전용 예술극장) 건립, 대형 테마파크 광주 유치, 무등산 케이블카 설치 추진 등으로 문화예술과 관광 공공인프라 확충을 공약에 포함시켰다.
‘공공의료 기반으로 전 세대 의료서비스 보장’의 경우 광주광역시 의료원 설립, 권역 소아 전문 진료센터 구축으로 대규모 공공의료시설을 확보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복안이다.
‘이동과 체험이 보장된 광주’는 광주 복합쇼핑몰 건립에 따른 기반 시설 지원, 100년간 단절된 광주선 도심 구간을 지하화해 상부 개발을 적극 추진해 살기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밖에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으로 자유민주주의 역사성을 정립하고, 도심하천 생태복원, ICT기반 통합 물관리 스마트워터그리드 구축, 노후 상수관망 현대화 사업추진을 통해 광주시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자원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예비후보들은 “청년과 시민에게 긍정적인 미래를 제시하고 희망과 꿈을 이루는 광주를 만들어 내겠다”며 “국가 AI 집적 단지 1단계 사업 완료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기반으로 청년창업, 벤처기업의 유치를 통해 광주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