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현실을 있는 그대로? '조별과제 시뮬레이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회의 시간마다 연락두절되는 팀원! 대~충 인터넷에서 복사해 온 자료를 내놓는 팀원! 어지러운 무지개색 PPT를 만드는 팀원까지...! 현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조별과제 '절망편'을 모은 게임이 있어 화제입니다.
이름하여 '조별과제 시뮬레이터!'는 이용자가 팀의 조장이 되어 훌륭한 조별과제 성적표를 받는 것이 목표인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회의 시간마다 연락두절되는 팀원! 대~충 인터넷에서 복사해 온 자료를 내놓는 팀원! 어지러운 무지개색 PPT를 만드는 팀원까지...! 현실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조별과제 '절망편'을 모은 게임이 있어 화제입니다.
이름하여 '조별과제 시뮬레이터!'는 이용자가 팀의 조장이 되어 훌륭한 조별과제 성적표를 받는 것이 목표인데요. 정말 현실처럼 중간중간 조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진행 상황을 체크해줘야 하고, 대화 중 '선택지'를 잘 골라 호감도도 열심히 올려줘야 합니다. 당연히 역할 분담도 조장의 몫이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용자는 조별과제 말고 다른 과목의 수업과 과제도 잘 끝마쳐야 하는데요. 스케줄을 잘 조정해 다양한 교양 및 전공의 '일정'을 배치한 뒤 '과목별 진행도'를 올리는 식이죠. 그렇다고 너무 과로하면 체력 수치가 바닥이 나 그대로 배드엔딩으로 향하게 되니 적절한 휴식도 취해야 하고요.
내 과제하기도 바쁜데 조별 과제도 해야 하고, 과로해서 쓰러지지도 않도록 조절해야 하다니... 게임에서도 현실에서도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조별과제를 하는 모든 이용자들 파이팅!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뷰] 초보도 할 수 있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 엔씨, 8개 대학 동아리와 전략 게임 AI 제작..'NC Fellowship' 개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
- "기부 전달해 줬잖아~" 넥슨, ‘도토리하우스’ 메이플 기부금 3억 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