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日 커머스 발뺀다...'마이스마트스토어' 철수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네이버, 日 커머스 발뺀다...'마이스마트스토어' 철수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한국경제TV 단독보도입니다.
네이버가 일본판 스마트스토어인 '마이스마트스토어' 철수를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도에 박해린 기자입니다.
<박해린 리포트>
이날 NAVER 주가는 강보합세입니다.
◆ 삼성전자 "2∼3년내 반도체 세계 1위 되찾겠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경계현 삼성전자 사장은 오늘(20일) 주총에서 향후 2∼3년 안에 반도체 세계 1위 자리를 되찾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기흥 R&D 단지에 20조원을 투입하는 등 연구개발에 과감하게 투자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텔에 반도체 공급사 매출 1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경 사장은 또, 내년 초 자체 개발한 AI 가속기 칩 '마하(Mach)-1'으로 만든 AI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AI 반도체 최강자인 엔비디아를 꺾고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됩니다.
이날 삼성전자 주가는 젠슨 황 CEO가 엔비디아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 HBM을 테스트하고 있다"는 발언 영향으로 5 넘게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HD현대건설기계, 아프리카 수단 굴착기 60대 수주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오늘(20일) 최근 아프리카 수단에서 34t 대형 굴착기 6대와 22t 중형 굴착기 36대 등 건설장비 6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수단의 내전으로 건설기계 무역이 중단됐다가 지난해 재개된 이후 글로벌 건설기계 브랜드 중 수단 시장에 재진입한 것은 HD현대건설기계가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HD현대건설기계 주가는 소폭 상승중입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