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출신 유튜버’ 부읽남TV, 전문 분석으로 유튜브 투자 분야 압도 [클라우트 랭킹]

노은진 2024. 3. 20. 11: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읽남TV, 유튜브 주식 투자 분야 조회수 1위
13년 투자 경험 바탕으로 자수성가형 부자 반열 올라
사진=유튜브 채널 '부읽남TV_내집마련부터건물주까지' 캡처

[KLOUT 노은진 에디터] 부동산 전문 유튜버 '부읽남TV_내집마련부터건물주까지'(이하 부읽남TV)가 3월 3주 차 유튜브 주식 투자 분야 조회수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순위 조회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부읽남TV는 지난 한 주간(11일~17일) 조회수 459만 이상을 기록했다. 이 기간에 부읽남TV는 15개의 영상을 게재했다. 특히 지난 11일 업로드된 '출산율보다 심각한 것, 성인 자녀들 때문에 파산하는 노인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저출산 시대 노후 파산 문제를 심층적으로 다루며 구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영상은 22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부읽남TV는 구독자 123만 명(19일 기준)을 돌파하며 구독자 수 1위 부동산 유튜버로 자리매김했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분석과 실용적인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직장인 재테크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읽남TV의 채널주인 정태익 씨는 명문대 졸업 후 대기업에 입사했으나, 7년 만에 퇴사하고 부동산 투자에 뛰어들었다. 이후 13년간 투자에 매진하여 자수성가형 부자로 성장했다. 자신의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며 부동산 전문 유튜버로 성공을 거두었다. 동시에 9권의 발간하며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이름을 알렸다.

한편 2위는 재테크 및 자기계발 유튜버 '김작가 TV', 3위 310만 유튜버 슈카월드의 서브 채널인 '슈카월드 코믹스', 4위 돈 버는 지식을 알려주는 '달란트투자', 5위는 재테크 인터뷰 전문 채널 '웅달 책방'이 랭크됐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