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 출시…에어프라이어 라인업 확장

이슬비 기자 2024. 3. 18. 11: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이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는 지난 2021년 출시한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에서 조리 용량, 사이즈,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조리모드까지 추가한 모델이다.

기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와 달리 로티세리 모드를 기본 조리 기능 모드로 탑재해 360℃ 회전으로 뒤집지 않아도 편하게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이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는 지난 2021년 출시한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에서 조리 용량, 사이즈,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조리모드까지 추가한 모델이다.

먼저 내부 조리 공간 용량이 15L로 확대돼, 4~5인 이상의 대가족 음식 조리가 충분해졌다. 내부 용량 확대에도 제품 외관 사이즈는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와 동일한 수준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열풍, 스팀, 복합, 로티세리의 4가지 조리 기능과 41가지 자동 요리 모드도 탑재됐다. 스팀, 열풍, 복합(스팀+열풍)모드로는 튀김요리부터 찜 요리까지 가능하며, 열풍모드는 최대 230℃까지 조절할 수 있어 고온 조리가 요구되는 전문 오븐구이도 가능하다. 기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10.5L'와 달리 로티세리 모드를 기본 조리 기능 모드로 탑재해 360℃ 회전으로 뒤집지 않아도 편하게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온도, 시간을 선택할 필요 없이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 불 조절과 시간 조절이 번거로운 고기 굽기는 고기 구이 모드(오븐구이)로 소고기부터 양고기까지 다양한 구이가 가능하도록 요리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홈베이킹을 위해서는 발효기능부터 예열까지 가능한 알고리즘을 갖춰 까다로운 홈베이킹을 위한 베이킹 모드도 제공한다. ‘풀무원 지구식단’ 전용 자동조리 모드를 통해 두부텐더, 주먹밥 등 ‘풀무원 지구식단’ 제품을 가장 맛있는 상태로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 기능에도 신경을 썼다. 버튼 한 번으로 조리실 내부의 기름때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스팀 세척’ 기능은 물론 스팀 배관 내 남아있는 잔수를 제거하고 배관까지 세척해 주는 ‘스팀 히터관 세척’ 기능이 추가됐다. 조리실 내부는 내구성이 강한 STS 304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풀무원건강생활 리빙케어 사업부 강재훈 부장은 "지난 2월 출시한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오븐 20L’에 이어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 15L’를 출시하며 오븐형 스팀 에어프라이어의 용량 다각화를 통해 1인 가구부터 대가족까지 대응 가능하도록 에어프라이어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고물가 시장 환경에서 외식을 대체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도 요리를 더 건강하고 맛있고 쉽게 도와주는 홈쿡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팀 요리가전 라인업의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