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NET,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플랫폼의 NFT 마켓 플레이스 X-PLANET에서 '붕어빵 타이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는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이 열린다.
15일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의 NFT 마켓 플레이스 'X-PLANET'에서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컴투스플랫폼의 NFT 마켓 플레이스 X-PLANET에서 '붕어빵 타이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는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이 열린다.
15일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의 NFT 마켓 플레이스 'X-PLANET'에서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컴투스 그룹의 대표 IP 중 하나인 ‘붕어빵 타이쿤’ 에셋을 활용한다. 총 상금 10만 XPLA(엑스플라) 코인 규모로,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세 가지 부문이며, ‘붕어빵’ IP를 결합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컴투스 그룹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IP 세계관을 확장하고, 웹3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컴투스 그룹은 사업성, 참신성, 붕어빵 IP 세계관 활용도 등을 심사하며, 수상작은 5월 31일에 발표된다. 붕어빵 NFT 홀더들도 50%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어 웹3 가치를 더한다. 입상작은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컴투스 그룹과의 제휴, 노하우 전수, 플랫폼 지원 등 맞춤형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게임 당선작에는 게임 백엔드 플랫폼인 하이브(Hive) 플랫폼을 제공한다. 추후 XPLA 메인넷에 P2O(Play to Own) 게임으로 출시될 경우 추가적인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다양한 컴투스플랫폼 사업에서 우선순위로 협업이 이뤄질 계획이다.
이루다 컴투스플랫폼 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피처폰 명작 ‘붕어빵 타이쿤’ IP에 웹3 철학을 더한 아이디어들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상작에는 공동 사업 협력, XPLA 생태계 온보딩 지원 등 아낌없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니, 많은 창작자분들의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현식 "농약 들이마시고 쓰러져…중환자실 行" 독거 생활 청산 고백 (아빠하고)
- '구준엽♥' 서희원, 장례식에 시스루 의상…비난에 "오해" 해명
- [단독] 노현희 "피토·혈변 후 기절...현재 퇴원, 구급대원들 고마워" (엑's 인터뷰)
- 전 여자 프로배구 선수, 전주 모텔서 숨진 채 발견
- '9살 연상♥' 손연재, 생후 1개월 아들 사진 공개 '행복 미소'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