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손흥민 이어 히샤를리송 노린다…올여름 제안 계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구단들이 토트넘홋스퍼 공격수 히샤를리송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15일(한국시간) 히샤를리송은 사우디 프로 리그 구단들의 여름 이적시장 영입 대상이 될 것이다.
히샤를리송은 작년에도 사우디 구단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 때는 더 많은 구단들이 히샤를리송 영입전에 나설 거란 관측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구단들이 토트넘홋스퍼 공격수 히샤를리송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15일(한국시간) 히샤를리송은 사우디 프로 리그 구단들의 여름 이적시장 영입 대상이 될 것이다. 앞서 있었던 영입 시도 이후 다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사우디 프로 리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알나스르 이적을 기점으로 유럽 축구계 유명 선수들을 끌어 모으기 시작했다. 지난해 여름에는 국부펀드(PIF)에 인수된 구단들을 중심으로 카림 벤제마(알이티하드), 네이마르(알힐랄), 사디오 마네(알나스르) 등 스타 플레이어들을 영입했다.
올여름 다시 대형 이적들이 성사될 거란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히샤를리송이 영입 대상으로 거론됐다. 브라질 국가대표인 히샤를리송은 토트넘 합류 첫 시즌 기대에 미치지 못했으나 올 시즌 득점력을 회복하며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12월부터 득점을 몰아치기 시작해 리그 두 자릿수 득점에 도달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2경기 10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히샤를리송은 작년에도 사우디 구단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알이티하드가 이적시장 막바지 리버풀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 영입에 실패한 뒤 히샤를리송 영입 시도를 염두에 뒀다. 다만 공식 제안으로 이어지진 않았고, 토트넘 역시 매각 생각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 때는 더 많은 구단들이 히샤를리송 영입전에 나설 거란 관측이 나온다.
한편, 알이티하드는 토트넘 주장 손흥민과도 연결됐던 구단이다. 작년 이적료 5,000만 파운드(약 848억 원), 연봉 2,500만 파운드(약 424억 원)라는 이적 조건까지 구체적으로 보도됐는데, 토트넘과 손흥민 측이 모두 거절했다. 당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할 일이 남아있다"고 고사 이유를 설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받은' 김건희, 머리 쓸어 넘기며 분노 삭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클린스만, 예전부터 훈련 엉망…아시안컵 전부터 선수들 기진맥진" 외신의 분석 - 풋볼리스트(FO
- “월드클래스 손흥민에게 한국 국적이 불리하게 작용”…아시안컵 실패 생각나는 씁쓸한 칭찬 -
- 토트넘 마지막 우승 당시 코치가 느끼는 트로피 기운 "가까워지고 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바페 떠나면 래시퍼드가 이강인 곁으로?…텐하흐 감독 “안 팔아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국·호주 등에서 날아오는 '관광객 팬' 비판에 포스테코글루 소신 발언 “그들이 얼마나 열정
- 손흥민 다시 측면으로?…히샤를리송, 무릎 부상 털고 복귀 준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시티와 3년 연속 만나는 레알, 지원군 가세 예정 "밀리탕·쿠르투아 복귀 임박" - 풋볼리스트(F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