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 박수홍 아내 김다예, 난자 채취 후 고통 "배가 임산부처럼" (행복해다홍)[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수홍, 김다예 부부가 난자 채취에 성공, 배아 이식을 마쳤다.
김다예는 "20개 채취를 한 이후에 18개가 수정이 됐고, 그 중 5일 배아가 12개 정도 나왔다"면서 "총 10개를 동결할 수 있게 됐다. 수정 결과가 좋다고 한다. 다시는 난자 채취를 안 해도 될 것 같은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난자 채취 후, 배아 이식을 하게 된 김다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박수홍, 김다예 부부가 난자 채취에 성공, 배아 이식을 마쳤다.
15일 박수홍 유튜브 채널 '박수홍 행복해다홍'에는 '[박수홍 행복해다홍][시험관1차] ep3.배아이식 하는 날 (5일배아 pgt통과배아)'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난임을 겪고 있는 이들 부부는 2세를 갖기 위한 과정을 가감없이 공개해오고 있다. 이날 영상에서는 난자 채취 후 고통스러워하는 김다예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김다예는 "배가 임산부처럼 빵빵해졌다"고 말했고, 박수홍은 안타까움에 어쩔 줄 모르며 "이온음료를 잘 먹였어야 하는데. 진통제부터 먹자"고 말했다.
더불어 김다예는 "오늘 난자 채취 3일차다. 당일엔 아무것도 못했고, 토할 것 같아서 잠에서 깨고 오한과 근육통 때문에 너무 괴로웠다. 난소과자극증후근 가능성이 높다고 병원에서 얘기했는데 오늘은 진통제로 버텨보고 내일 병원 갈지 안 갈지 상황을 볼 것 같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난자채취 수정 결과는 어떨까. 김다예는 "20개 채취를 한 이후에 18개가 수정이 됐고, 그 중 5일 배아가 12개 정도 나왔다"면서 "총 10개를 동결할 수 있게 됐다. 수정 결과가 좋다고 한다. 다시는 난자 채취를 안 해도 될 것 같은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성공적인 난자 채취 후, 배아 이식을 하게 된 김다예. 긴장한 김다예에게 박수홍은 "너무 고생했어, 여보. 앞으로도 힘들겠지만 내가 옆에서 도와줄게"라고 말한 후 손등에 입맞춤을 했다. 그러자 김다예는 "앞으로 우리에겐 이번에 안 돼도 아홉 아이가 기다리고 있다. 한번에 됐으면 좋겠다"면서도 "그런데 착상은 신의 영역이라고 해서.."라는 말을 덧붙였다.
배아 이식은 성공적이었다. 김다예는 "이번에 이식한 첫 배아다. 잘 이식됐다고 한다. 난자채취 때보다는 덜 아팠다. 자궁을 아래로 당긴다고 할 때 좀 아팠다. 이거 보니 눈물도 나고 힘도 난다"면서 "잘 착상해서 잘 자라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사진 = '박수홍 행복해다홍'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현식 "농약 들이마시고 쓰러져…중환자실 行" 독거 생활 청산 고백 (아빠하고)
- '구준엽♥' 서희원, 장례식에 시스루 의상…비난에 "오해" 해명
- [단독] 노현희 "피토·혈변 후 기절...현재 퇴원, 구급대원들 고마워" (엑's 인터뷰)
- 전 여자 프로배구 선수, 전주 모텔서 숨진 채 발견
- '9살 연상♥' 손연재, 생후 1개월 아들 사진 공개 '행복 미소'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