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태연, 연습 타구에 '이마 맞고' 병원행…"2~3일 입원→상태 본다" [부산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 내야수 김태연이 경기 개시를 앞두고 예상치 못한 상황과 마주했다.
최원호 감독이 이끄는 한화는 16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시범경기를 치른다.
최원호 감독은 "시즌 중에 (문)현빈이가 빠졌을 때 (정)은원이가 2루로 들어가길 해야 한다. 18~19일 대전 두산 베어스전에선 (안)치홍이도 2루수로 한 번 기용하려고 한다. 부상이라는 변수가 있는 만큼 대안을 준비해야 한다"고 귀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부산, 유준상 기자) 한화 이글스 내야수 김태연이 경기 개시를 앞두고 예상치 못한 상황과 마주했다.
최원호 감독이 이끄는 한화는 16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시범경기를 치른다.
상황이 발생한 건 롯데 선수단의 타격 훈련과 한화 선수단의 워밍업이 진행 중이던 오전 10시 54분경이었다. 3루 파울라인 밖에 서 있던 김태연이 롯데 선수가 친 타구에 이마를 맞으면서 그대로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이후 양 팀 관계자들이 달려와 김태연의 상태를 확인했다.
스스로 몸을 움직일 수 없었던 김태연은 결국 오전 11시 1분경 들것에 실려 그라운드를 빠져나갔고, 곧바로 병원으로 이동해 검사를 받았다. 한화 구단 관계자는 "현재 특이 소견은 없지만 (공에 맞은 곳이) 머리 부위라 2~3일 입원해 상태를 지켜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최원호 감독은 "눈이나 위험한 부위에 맞은 건 아니라 그나마 다행이긴 한데, 검사를 받고 (상태를) 알아봐야 할 것 같다. 아무래도 타구에 바로 머리를 맞았기 때문에 충격이 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인복을 상대하는 한화는 정은원(2루수)-요나단 페라자(우익수)-안치홍(지명타자)-김인환(1루수)-최인호(좌익수)-하주석(유격수)-임종찬(중견수)-박상언(포수)-이도윤(3루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투수 문동주, 황준서, 내야수 노시환, 문현빈은 17~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스페셜 게임' 참가를 위해 잠시 자리를 비웠다. 이들은 '팀 코리아' 소속으로 17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18일 LA 다저스와 만난다.
최 감독은 "안 그래도 대표팀에 나가는 선수들이 전날(15일) 인사하러 왔더라. 나도 메이저리그 선수들을 보지 못했는데, 우리 선수들이 나보다 먼저 가서 보게 되지 않았나. 부상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좋은 경험을 쌓고 오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라인업에 작은 변화가 있다. 역시나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문현빈 대신 2루수로 선발 출전한 정은원이다. 최원호 감독은 "시즌 중에 (문)현빈이가 빠졌을 때 (정)은원이가 2루로 들어가길 해야 한다. 18~19일 대전 두산 베어스전에선 (안)치홍이도 2루수로 한 번 기용하려고 한다. 부상이라는 변수가 있는 만큼 대안을 준비해야 한다"고 귀띔했다.
선발투수는 좌완 김기중이다. 경기 중반 이후엔 한승주와 한승혁이 멀티이닝을 소화할 것이라는 게 사령탑의 이야기다. 최 감독은 "김기중은 3~4이닝 정도 던질 것이다. 선발로 나가지 못하더라도 엔트리에 스윙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을 3~4명 정도 포함시켜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 선발투수를 빨리 교체해야 하기도 하고 점수 차가 클 때 불펜투수들이 남은 이닝을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3이닝, 50구 전후로 던질 수 있게끔 준비해야 마운드 운영에 있어서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라고 전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현식 "농약 들이마시고 쓰러져…중환자실 行" 독거 생활 청산 고백 (아빠하고)
- '구준엽♥' 서희원, 장례식에 시스루 의상…비난에 "오해" 해명
- 신수지, 여행을 이런 옷차림으로? 파격 노출 패션
- 소유, 과감한 비키니 상의 탈의…수영장서 누리는 여유
- 투헬도 등 돌렸다 "김민재 수준 높지만 다이어 의사소통 좋다"→KIM 벤치 확정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