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다시 측면으로?…히샤를리송, 무릎 부상 털고 복귀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 공격수 히샤를리송이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 참석한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주요 부상자들 소식을 전하며 무릎 부상으로 이탈했던 히샤를리송의 복귀 가능성을 언급했다.
히샤를리송이 온전한 몸 상태로 복귀한다면 토트넘 공격진에 다시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히샤를리송이 무릎 부상으로 이탈하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다시 최전방 손흥민 카드를 꺼내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토트넘홋스퍼 공격수 히샤를리송이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17일(한국시간) 오전 2시 30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풀럼과 토트넘이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9라운드를 갖는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 참석한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주요 부상자들 소식을 전하며 무릎 부상으로 이탈했던 히샤를리송의 복귀 가능성을 언급했다. "히샤를리송은 오늘 훈련에 나섰으니 어떤지 지켜볼 것이다. 아마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상 복귀전이라 당장 풀럼전 선발 출전은 어려워 보이지만, 빠르게 부상에서 회복한 만큼 3월 A매치 이후부터는 선발 합류가 기대된다. 히샤를리송이 온전한 몸 상태로 복귀한다면 토트넘 공격진에 다시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특히 손흥민과의 조화가 관심을 모은다.
시즌 초반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스트라이커 히샤를리송, 왼쪽 공격수 손흥민 체제를 가동하다 히샤를리송의 활약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자 두 선수의 자리를 바꿨다. 손흥민이 새 위치에서도 준수한 활약을 선보여 한동안 손흥민 중앙, 히샤를리송 왼쪽 포진이 이어졌고, 히샤를리송이 득점력을 끌어올리면서 재조정이 이뤄졌다. 스트라이커로 돌아온 히샤를리송은 손흥민이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참가로 자리를 비운 기간에도 꾸준히 골망을 흔들며 제 몫을 했다.
히샤를리송이 무릎 부상으로 이탈하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다시 최전방 손흥민 카드를 꺼내들었다. 효과는 탁월했다. 손흥민은 PL 27라운드 크리스탈팰리스전에서 복귀골을 신고한 뒤 이어진 순위 경쟁팀 애스턴빌라와 맞대결에서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완승을 이끌었다. 히샤를리송의 복귀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다시 선택의 기로에 놓였다.
한편, 햄스트링을 다친 또 한 명의 주요 부상자 미키 판더펜은 풀럼전에 결장할 예정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복귀에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을 거라 전망했다. "내일 경기엔 나설 수 없지만, 휴식기 동안 회복이 잘 이뤄진다면 더 많은 경기에 빠지진 않을 것이다. 적절한 시기에 빼줬다고 생각한다. 한 경기를 놓치게 됐어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받은' 김건희, 머리 쓸어 넘기며 분노 삭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클린스만, 예전부터 훈련 엉망…아시안컵 전부터 선수들 기진맥진" 외신의 분석 - 풋볼리스트(FO
- “월드클래스 손흥민에게 한국 국적이 불리하게 작용”…아시안컵 실패 생각나는 씁쓸한 칭찬 -
- 맨시티와 3년 연속 만나는 레알, 지원군 가세 예정 "밀리탕·쿠르투아 복귀 임박" - 풋볼리스트(FOO
- [뽈터뷰] '나겔스만부터 클린스만까지' 김진수에게 독일 생활과 아시안컵을 묻다 - 풋볼리스트(FO
- 당분간은 김민재 대신 다이어·더리흐트…투헬 "바꿀 이유 없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L.1st] 토트넘의 ‘여유로운 UCL 진출’ 위해 필요한 건 ‘런던 라이벌’ 아스널·웨스트햄의 유
- [공식발표] 컨퍼런스리그 8강 대진 확정, '황인범 친정팀 vs 김민재 친정팀' 맞대결 - 풋볼리스트(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