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데이터로 사업모델 발굴" 특허청 창업경진대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허청이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4 지식재산 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아울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술보증기금 등 협력기관의 창업지원사업을 연계 지원, 창업 및 사업 활성화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최종 선발된 상위 2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주최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의 기회도 부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허청이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4 지식재산 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는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키프리스 플러스(KIPRISPlus)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심사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5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은 1억 7,000만 원 상당 지식재산 데이터를 최대 5년간 무료로 제공받고, 기술신용평가 및 서비스수요자 심층 인터뷰, 전문가 및 수요자로 구성된 서비스 체험단 운영 기회도 갖는다.
아울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술보증기금 등 협력기관의 창업지원사업을 연계 지원, 창업 및 사업 활성화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최종 선발된 상위 2팀에게는 행정안전부 주최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의 기회도 부여한다.
한편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젠 IP’는 대규모 인공지능 언어모델을 활용한 특허출원서 자동생성 솔루션을 개발해 신용보증기금 및 벤처캐피탈로부터 4억 원 규모 투자유치를 받았다.
정부대전청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ㅌ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 “세대분리 성공해 자립하고 싶어요” 독립제약청년들의 바람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리법⑨]
- 이재명 선고 하루 전 ‘김건희 특검안’ 던진 민주당, 속내는
- [속보] 김건희 여사 특검법, 국회 본회의 통과…국힘은 퇴장
- 비트코인 급등에 신바람난 거래소…“황금기 왔다”
- 국민연금 보험료 오르는데…전액 부담하는 ‘지역가입자’ 어쩌나
- “어머니의 기도” 2025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순조
- 이재명에 쏠리는 청년층 지지…尹반사효과인가 전략적 성과인가
- “이재명도 심판대 세워야”…국민의힘, ‘김혜경 1심 유죄’ 맹폭
- 尹대통령, APEC정상회의서 이시바 日총리와 두번째 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