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사흘 만에 1000만$ 매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론칭 사흘 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위메이드의 역대 게임 중 최고 매출이다.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시장 론칭 후 3일 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17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버 수 24개서 54개로 확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론칭 사흘 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위메이드의 역대 게임 중 최고 매출이다.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시장 론칭 후 3일 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록은 자사의 대표 게임인 ‘미르4’ 글로벌과 비교해 10배 차이가 난다. 위메이드는 현재도 서비스 첫날 수준의 매출이 유지 중이라고 전했다.
현재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명에 달한다. 위메이드는 이용자 증가세에 맞춰 서버를 증설하고 있다. 서버 수는 론칭 당시 24개에서 현재 54개까지 늘어난 상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17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대만, 태국, 필리핀, 홍콩,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에서 특히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해외에서만 제공 중인 ‘SSS(Streamer Supporting System)’도 이 게임의 흥행에 힘을 보태고 있다. SSS는 이용자와 스트리머, 스트리머 서포터가 참여하는 후원 시스템이다. 600명 이상의 스트리머들이 본격적으로 이 게임을 하면서 이용자 증가세는 한층 더 가속화될 것으로 게임사는 기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개발한 MMORPG다.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 탈중앙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 등 블록체인 기술이 글로벌 버전에 접목됐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10억원 손실”… 전공의 집단사직에 대학병원 비명
- “23세에 아이 낳으니 좋다”… 20대 엄마에 악플 폭탄
- 류준열·한소희 열애설 터졌다…“하와이 수영장” 목격담
- “빨간 급식, 초1 조카 매워 못먹어” 하소연…되레 역풍
- “꿈 이루려 파리 간 20대 아들, ‘무차별 폭행’에 중태”
- 정봉주 겨냥…강원래 “가해자가 사과했다 하면 원망할듯”
- “라멘에 이쑤시개 500개 넣어”… 日 ‘극악 진상’
- “다이소선 천원인데”…430만원 명품 테이프 팔찌 ‘시끌’
- 역시 그녀였다…오타니, ‘한국행’ 직전 아내 깜짝 공개
- 개 여덟 마리 목숨 앗아간 美 ‘개썰매 대회’… “동물 학대” 재점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