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난 15일 우청 본사에서 안전한 배달환경을 확산하고도로환경을 개선하는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을 모집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박승선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이번 시민점검단뿐 아니라 라이더들이 자발적으로 도로환경 개선에 참여하고 안전한 배달환경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국내 배달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이륜차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난 15일 우청 본사에서 안전한 배달환경을 확산하고도로환경을 개선하는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을 모집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이더의 자발적인 신청으로 구성되는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은 도로에 생긴 포트홀(도로파임), 표지판 파손 등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위험요인을 국토교통부애플리케이션 ‘척척해결서비스’로 제보한다. 도로 곳곳을 다니는 라이더들은 도로환경과 가장 밀접하고 도로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점검단으로서 상시 점검, 기민한 대응 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2022년 12월에도 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 한달 동안 서울에서 27명의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을 운영했는데, 이때 총 88건의 신고와 79건의 조치완료로 도로환경을 크게 개선한 성과가 있다. 이러한 활약을 기반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올해 점검단 인원을 약 250명 규모로 늘리고, 활동지역도 전국으로 확대하며 점검단 제보가 더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라이더 점검단 모집은 이다 20일부터 이달 말까지 이뤄지며, 이들은 4~8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한 라이더는 월 3건 이상의 제보를 접수하면 매월 2만 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우아한청년들로부터 지급받으며,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참여자를 선발해 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500만원 규모의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과 교통안전공단은 라이더 도로환경 시민점검단뿐 아니라 안전한 배달환경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펼칠 계획이다.
박승선 우아한청년들 박승선 라이더정책실장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이번 시민점검단뿐 아니라 라이더들이 자발적으로 도로환경 개선에 참여하고 안전한 배달환경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국내 배달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이륜차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삼성물산, 배당·자사주 취득 주주제안 모두 부결
- [속보] 장예찬 "20대 초중반 언행 너무 죄송스러…열번 백번 후회"
- "몸에 정액 좀 닿았다고 바로…" 고통받는 여자들 '쇼크'까지
- [단독] 양문석, 과거 '노무현 비하' 발언…환경운동 나선 盧에 "역겨움 느껴"
- [단독] 野공관위는 막말 무풍지대?…"대가리 뽀개자" 김우영 방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고영표 부진 지운 곽빈, 일본야구 평균자책점 1위 눌렀다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