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화도 ‘빌리브 센트하이’ GTX-B 착공 호재에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건설이 남양주 화도에 공급하는 '빌리브 센트하이'로 GTX-B 노선 착공 호재 소식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빌리브 센트하이는 최고 29층 높이에 전용면적 84~98㎡ 250가구로 조성되며 GTX-B 노선 마석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남양주·화도, 남양주·화도~조안 구간 개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단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신세계건설 ‘빌리브 센트하이’ 수혜단지로 주목받아
신세계건설이 남양주 화도에 공급하는 ‘빌리브 센트하이’로 GTX-B 노선 착공 호재 소식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빌리브 센트하이는 최고 29층 높이에 전용면적 84~98㎡ 250가구로 조성되며 GTX-B 노선 마석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남양주·화도, 남양주·화도~조안 구간 개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단지다.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GTX-B 노선은 지난 3월 7일 인천대입구역에서 남양주 마석역까지 총 82.8km 길이의 B노선 착공식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의 “GTX-B 노선이 개통되어 실제 이용 가능한 시점까지 꼼꼼히 진척도를 체크해 국민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다.
뒤를 이어 마석역을 비롯한 총 4개 역사가 들어서는 남양주시 주광덕시장은 “GTX-B노선은 남양주시 광역급행철도 시대를 본격적으로 여는 것으로, 시민들께 시작을 당당히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개통까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교통인프라가 열악해 저평가 되어있던 남양주, 구리 등 경기 북부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GTX-B라는 대형 교통망 개통으로 인해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아울러 GTX-B노선 뿐 아니라 수도권 외곽을 순환하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소식도 있어 한층 더 높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조안~화도~포천 구간이 개통되면서 끊겨 있던 화도~양평 구간이 남양주~포천까지 이어지게 돼 수도권 남부지역으로의 이동 환경은 앞으로도 꾸준하게 개선될 전망이다.
한 부동산 시장 전문가는 “상대적으로 먼저 교통망이 발전된 한강 이남 지역은 편리한 교통환경 덕분에 지난 상승기에 집값 변동 폭이 컸으나 같은 기간에 한강 이북 지역은 저평가 되어있던 것이 사실”이라며 “편리한 교통망이 개통되면서 경기 북부지역도 그 흐름을 따라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빌리브 센트하이는 두 가지 대형 호재뿐 아니라 일대에서 가장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롯데마트, 마석5일장, 병원, 영화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경기도에 3곳 밖에 없는 사립 초등학교 중 경기 북부 지역에 유일하게 위치한 ‘심석초’ 그리고 심석중, 심석고 등 명품 학세권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주상복합으로 들어서기 때문에 지상 1층~3층에는 다채롭고 편리한 상가를 조성하여 원스톱 생활 단지를 구축하고, 4층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경로당, 패밀리 라이브러리, 잔디마당 및 수로 등 입주자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5층~29층은 아파트가 조성된다. 주상복합의 특성상 층고가 높기 때문에 빌리브 센트하이의 지상 5층 높이는 일반적으로 공급되는 아파트 10층의 높이와 비슷한 수준이다. 여기에 저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최하층이 일반 아파트의 10층에 위치한 개념으로 조망권이 우수하다. 그리고 단지와 맞닿은 마석우천 그린웨이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인 자연환경도 인접해있다.
한편, 빌리브 센트하이는 현재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GTX-B노선 관련 개발 호재에 힘입어 순조로이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타입은 마감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사거리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