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아름답게’ 문경찻사발축제 내달 27일 팡파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경시는 '2024 문경찻사발축제'를 '문경찻사발, 새롭게 아름답게'를 주제로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10일간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26회째를 맞는 이번 문경찻사발축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 자리 잡은 문경찻사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생활자기의 대중화를 목표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경시는 ‘2024 문경찻사발축제’를 ‘문경찻사발, 새롭게 아름답게’를 주제로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10일간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26회째를 맞는 이번 문경찻사발축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 자리 잡은 문경찻사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생활자기의 대중화를 목표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우선 축제대표 전시 컨텐츠로 루마니아·중국 이싱시의 도예작가와 지역의 무형문화재 작가의 작품을 만나는 부스테이너 특별전시관이 문경새재 1관문에 설치된다.
또 생활자기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가격대의 도자기뿐만 아니라 개성 있는 커피사발과 함께 하는 커피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픈세트장 광화문 무대는 대형LED를 설치하고 기존 저잣거리는 ‘슬기로운 도예생활’과 같은 업그레이드된 도예 체험무대로 채워진다.
신현국 시장은 “26회째를 맞는 이번 찻사발축제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시도를 적극 지원한다”면서 “무엇보다도 오랜 시간 축적된 축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분들이 흥겨운 축제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하게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문경=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