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경남 채용설명회 400여명 참여…뜨거운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14일 사천시청에서 열린 '찾아가는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가 전문가, 대학생, 기업인 등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채용설명회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400명 이상이 참여했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참여도 1000여 명이 넘는 등 우주항공청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도는 14일 사천시청에서 열린 ‘찾아가는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가 전문가, 대학생, 기업인 등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채용설명회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400명 이상이 참여했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참여도 1000여 명이 넘는 등 우주항공청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채용하는 임기제 공무원은 우주항공정책, 우주수송, 우주과학탐사 등 31개 직위에 50명이 채용될 예정으로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신청을 받아 5월10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 한국 국적 소지자로 채용직위별로 학위, 경력 등 응시 자격에 대한 서류전형을 통해 1차 선발 후 국민 등과 소통, 공감 능력, 창의성과 혁신, 윤리의식과 책임성,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등에 대한 적격성을 평가해 최종 선발한다.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공고문은 우주항공청 임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채용설명회는 오는 19일 서울(한국과학기술회관), 22일 대전(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연이어 개최되고 유튜브(과기정통부 채널) 온라인 생중계로도 참여할 수 있다.
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은 “도는 우주항공청 소속 직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단기적으로는 주거, 교통 등 정주여건 개선에 집중하고 장기적으로는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KTX인프라, 컨벤션 등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연수 조롱하나” 820만원 공탁한 음주운전자에 판사도 질타
- “코인으로 떼돈 번 친구, 난 잠을 못 잔다”… 누리꾼들의 조언
- 이선균 협박녀, 아기 안고 법정 출두… 재판 내내 울음소리
- “부동산원 예산 없어질 텐데”… 檢 “文정부 125차례 통계 조작”
- “개원하지 뭐” 자신감에… ‘사직 전공의’ 개원 불허 방침
- 70년간 철제 산소통에서 ‘인간승리’… 美 남성 사망
- ‘먹방’ 찍느라 훈련 불참”… 휘문고 학부모, 현주엽에 ‘부글부글’
- “하늘에서 떨어진 벤츠인가”… 만남의 광장 ‘황당’ 주차
- “썩은 내 나서 소화전 열어보니”… 황당한 ‘수납’
- ‘음주 사망사고’ 의협 간부 “달 가리키는 데 손톱 때 지적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