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대만 체육계에 선진 노하우 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하 과학원)이 대만 체육계에 스포츠과학 노하우를 전수했다.
과학원은 13일 대만 교육부 린 텡샤오 차관, 팡 주이웬 체육 부국장, 후앙 치 후앙 대만스포츠과학연구원 등 대만 체육계 관계자 23명이 방문해 선진 스포츠과학 지원 체계와 노하우 습득을 위한 시설 체험·견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들은 과학원을 모델로 지난해 설립된 대만스포츠과학연구원에 적용할 주요 사업 발굴을 위해 한국을 다시 찾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하 과학원)이 대만 체육계에 스포츠과학 노하우를 전수했다.
과학원은 13일 대만 교육부 린 텡샤오 차관, 팡 주이웬 체육 부국장, 후앙 치 후앙 대만스포츠과학연구원 등 대만 체육계 관계자 23명이 방문해 선진 스포츠과학 지원 체계와 노하우 습득을 위한 시설 체험·견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대만 체육계 관계자들이 방문한 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들은 과학원을 모델로 지난해 설립된 대만스포츠과학연구원에 적용할 주요 사업 발굴을 위해 한국을 다시 찾았다. 과학원 운영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국가대표 영상분석 자료 시청 및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강영 과학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싱크탱크로 과학원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양국이 선진 스포츠 국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양국의 스포츠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협력 사업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 배 먹자… ‘극단적 탐욕’ 서학개미, 비트코인 선물 베팅
- ‘먹방’ 찍느라 훈련 불참”… 휘문고 학부모, 현주엽에 ‘부글부글’
- ‘노출 화보’ 찍은 민주당 총선후보, 비례대표 탈락
- “이거 먹으면 탈모 치료”… 식약처 “그런 제품은 없다”
- “군의관, 진료 거부하라”… 의사 행동지침에 발칵
- “죄질 무겁다”… ‘황의조 영상 유포·협박’ 형수, 징역 3년
- “분명 판매자 만났는데”… 직거래도 못 믿을 ‘삼자 사기’
- 유명 변호사, 클럽 직원에 “무릎 꿇고 사과해” 빈축
- “결혼 전까지 ‘캥거루족’ 할래” 68%… 생필품비 절약
- “하늘에서 떨어진 벤츠인가”… 만남의 광장 ‘황당’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