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시티투어, 꽃피는 3월 첫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산시는 14일 시청에서 조현일 경산시장 및 경산시의장, 시티투어 참가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티투어 운행 기념식'을 개최했다.
소원성취투어는 경산 삽살개육종연구소(일반체험), 불굴사, 샘이깊은물(허브체험), 갓바위 일원 관광으로 이뤄져 있으며, 삼성현명품투어는 임당고분군, 경산시립박물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로 이뤄져 있어 사진 찍기 좋은 장소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유익한 관광지 정보까지 들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산시는 14일 시청에서 조현일 경산시장 및 경산시의장, 시티투어 참가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티투어 운행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티투어 첫 운행을 기념하기 위해서 시티투어 버스 래핑 오픈 퍼포먼스와 함께 기념촬영을 마치고 소원성취코스인 갓바위 일원으로 투어를 시작했다.
시티투어 참가자는 “대구에 살면서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던 경산의 명소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어서 무척 설렌다.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살아 숨 쉬는 경산의 계절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곳을 방문하고 싶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티투어를 통해 평소 접근이 어려운 다른 지역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경산의 관광지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산 시티투어는 정기코스(2개)와 수시코스(테마별코스)로 3월 14일부터 10월까지 오전 9시 30분에 임당역에서 출발한다.
정기코스로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진행하는 ‘소원성취투어’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출발하는 ‘삼성현명품투어’가 있다.
소원성취투어는 경산 삽살개육종연구소(일반체험), 불굴사, 샘이깊은물(허브체험), 갓바위 일원 관광으로 이뤄져 있으며, 삼성현명품투어는 임당고분군, 경산시립박물관,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반곡지로 이뤄져 있어 사진 찍기 좋은 장소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유익한 관광지 정보까지 들을 수 있다.
아울러 3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28, 29일 남매지, 삼성역, 영남대, 대구대 등으로 벚꽃길 명소 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과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부림관광㈜로 하면 된다.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CEO 선임
- 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서초역에 모인 지지자들 [쿡 정치포토]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