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구자라트주 정부와 MOU 체결…게임 및 이스포츠 생태계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인도 구자라트주 정부와 게임 및 이스포츠 생태계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3일 인도 구자라트주 정부와 이스포츠 및 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 구자라트주 정부와 게임 및 이스포츠 생태계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3일 인도 구자라트주 정부와 이스포츠 및 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인도 구자라트주는 외국인 직접 투자(FDI) 유치의 허브 도시로서, 게임과 이스포츠 산업의 중심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구자라트주의 빠른 경제 성장과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크래프톤의 목표는 인도 게임 산업의 발전을 가속하는 것이며, 이번 MOU는 그 목표와 부합한다.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 법인 대표는 "구자라트주는 작년 12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이스포츠 이벤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BMPS)'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게임 및 이스포츠 산업의 중심지로서 가능성을 확인한 곳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재 개발, 인프라 개선, 커뮤니티 참여 등 인도 내 게임 개발 및 이스포츠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그는 "'BGMI'에 대한 인도 팬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이스포츠 및 생태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구자라트주 정부 스포츠/청소년 및 문화활동부 장관 하르쉬 상가비는 "이번 파트너십은 구자라트주를 이스포츠의 중심지로 변모시키려는 시도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이라며, "청년 및 이스포츠 커뮤니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2021년부터 등 인도의 디지털 생태계 성장을 위해 투자해 왔다. 주요 투자 항목으로는 이스포츠 기업,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등이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현식 "농약 들이마시고 쓰러져…중환자실 行" 독거 생활 청산 고백 (아빠하고)
- '구준엽♥' 서희원, 장례식에 시스루 의상…비난에 "오해" 해명
- 전 여자 프로배구 선수, 전주 모텔서 숨진 채 발견
- 이윤석 "교통사고로 5급 장애→♥한의사 아내가 날 살려" 고백 (갓경규)
- '9살 연상♥' 손연재, 생후 1개월 아들 사진 공개 '행복 미소'
- 범죄자가 만든 음식이라니…백종원 새 예능, 소년범 출연에 '갑론을박' [엑's 이슈]
- 김재중X김준수, 라이브+퍼포+애교까지…"오빠들이 돌아왔다!" [엑's 이슈]
- 류화영, '티아라 왕따' 사실 주장 "폭행·폭언 多, 억울해도 침묵 지켰다" [전문]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이혜영, '27조 재력가' ♥남편 폭로 "소개팅 때 자꾸 나랑 자려고…" (노빠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