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100', 출연자 범죄·논란 언급 "편집 어려워…시즌2=대응 마련" [엑's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지컬:100' 시즌2 제작진이 출연자 문제, 촬영 중 돌발상황 대응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의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또한 '피지컬:100' 시즌1은 일반인 출연자를 향한 다양한 범죄나 논란, 과거 등에 대한 이슈가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피지컬:100' 시즌2 제작진이 출연자 문제, 촬영 중 돌발상황 대응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14일 오전 서울 마포구의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장호기 PD, 이종일 PD, 강숙경 작가가 참석했다.
'피지컬:100'은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으로 이번 시즌2 '피지컬:100 언더그라운드'에서는 희생과 욕망, 협동과 경쟁의 경계가 모호한 지하광산에서 더욱 다채로워진 피지컬들의 경이로운 명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시즌2에는 나이, 성별, 체급, 직업을 불문하고 다양한 참가자들이 출연한다. 무려 참가자 중 30% 비중에 달하는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부터 배우, 아이돌, FBI, 외교관, 경찰, 군인 등 다양한 직업군이 존재한다.
장호기 PD는 "퀘스트는 정말 많은 시뮬레이션으로 준비한다. 하지만 상상과 기대 뛰어넘는 퍼포먼스가 있고 예상보다 더 격렬한 게 나온다. 당연히 원치 않은 돌발상황이 있다. 각 퀘스트 시뮬레이션 토대로 돌발상황을 예상했다"며 더욱 꼼꼼해진 시즌2를 예고했다.
이어 장 PD는 "정전이 날 경우, 지진이 날 경우, 정말 다양한 경우 포함해서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 싶을 정도로 준비를 했다. 그 내용에 대해 출연자에게 사전 설명 드리고 이런 상황 발생하면 이렇게 대응하겠다고 설명을 많이 드렸다"고 전했다.
또한 '피지컬:100' 시즌1은 일반인 출연자를 향한 다양한 범죄나 논란, 과거 등에 대한 이슈가 있었다.
이를 겪언 장 PD는 "저희는 정말 바라지 않지만 출연자들과 관련된 이슈도 있을 수 있다 생각한다. '피지컬 100'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대한민국 예능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타이트한 검증과정을 거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물론 저희가 기관도 아니고 법적으로 있는 것도 아니다. 출연자 인권도 있다. 하지만 다양하게 만남을 가지고 정신과 전문의도 매칭을 다 해드렸다. 본인의 문제, 프로그램으로 인해 생길 이슈들에 대해서도 편안하게 상담이나 이야기를 통해서 이런 이슈를 극복하게끔 과정을 만들었다. 일단 시즌1보다는 철저히 준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장 PD는 이어 미흡했던 시즌1 출연자 논란 대응에 대해서는 "저희 프로그램 특성상 추후에 편집은 사실 어렵다. 그걸 알고 있다. 이번엔 그런 일이 있지 않도록 메뉴얼과 대응 정책을 미리 마련해뒀다"고 설명했다.
한편, '피지컬:100' 시즌2는 3월 19일 공개된다.
사진= 엑스포츠뉴스 고아라 기자, 넷플릭스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현식 "농약 들이마시고 쓰러져…중환자실 行" 독거 생활 청산 고백 (아빠하고)
- '구준엽♥' 서희원, 장례식에 시스루 의상…비난에 "오해" 해명
- 박명수 "복권 20억 당첨…♥한수민에 비밀로 할 것"(라디오쇼)[종합]
- 이윤석 "교통사고로 5급 장애→♥한의사 아내가 날 살려" 고백 (갓경규)
- 전 여자 프로배구 선수, 전주 모텔서 숨진 채 발견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