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트링 부상' 판더펜, 풀럼전 결장…포스테코글루 "A매치 휴식기 후 빨리 돌아오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 수비수 미키 판더펜이 3월 A매치 전 마지막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13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판더펜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번 주말 경기에 출전할 것 같지 않다.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주말에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A매치 휴식기 이후 많은 경기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토트넘홋스퍼 수비수 미키 판더펜이 3월 A매치 전 마지막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13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판더펜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이번 주말 경기에 출전할 것 같지 않다.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주말에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A매치 휴식기 이후 많은 경기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트넘 주전 센터백 판더펜은 지난 10일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8라운드 애스턴빌라전에 선발 출전했다가 후반 4분 교체됐다. 허벅지 뒤쪽 통증을 호소하며 주저 앉았고 라두 드라구신과 교체돼 일찍 경기를 마쳤다. 경기 직후 심각하진 않을 거란 전망이 나왔는데, 일단 17일 열릴 리그 29라운드 풀럼과 경기엔 나서지 못하게 됐다.
판더펜은 이적하자마자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파트너 자리를 꿰차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가끔 부상에 발목이 잡히고 있다. 지난해 11월 첼시전 도중 부상을 당해 약 두 달간 자리를 비운 바 있다. 당시도 부상 부위는 햄스트링이었다.
토트넘은 앞서 판더펜이 부상으로 이탈한 직후 큰 어려움을 겪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 리그 첫 10경기에서 8승 2무 무패 행진을 달리며 선두를 질주했는데, 판더펜의 부상과 로메로의 퇴장으로 주전 센터백이 동시에 사라진 뒤 첼시전부터 5경기 1무 4패에 그쳤다.
이번에는 이전만큼 타격이 크지 않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에릭 다이어(바이에른뮌헨)를 신뢰하지 않는 상황에서 백업 수비수 부재로 고민이 컸던 토트넘은 지난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센터백을 보강했다. 제노아 주전으로 활약하던 2002년생 루마니아 수비수 드라구신을 영입했다. 판더펜, 로메로 체제가 흔들림 없이 자리를 지켜 한동안 기용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판더펜의 부상으로 드라구신 영입 효과를 확인할 때가 찾아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받은' 김건희, 머리 쓸어 넘기며 분노 삭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광주의 아들' 이강현, 英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행복한 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클린스만, 예전부터 훈련 엉망…아시안컵 전부터 선수들 기진맥진" 외신의 분석 - 풋볼리스트(FO
- “월드클래스 손흥민에게 한국 국적이 불리하게 작용”…아시안컵 실패 생각나는 씁쓸한 칭찬 -
- ‘경기력은 우리도 세계최강’ 인테르의 무기는 확실한 체력안배… 한 발 더 뛰며 UCL 8강 도전 -
- [인터뷰.1st] 나이지리아 레전드 오코차의 PSG 후배 이강인 평가 "호나우지뉴 같은 마법사" - 풋볼
- 골칫거리 루카쿠 처분 목적?…사우디로 날아간 첼시 구단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파랑 빨강’ 충남아산은 홈 유니폼이 두 개? ‘정치 논란’ 떠나 상식에 안 맞는다 - 풋볼리스
- "왜 가족 욕해?" 아르테타에게 문제 제기한 콘세이상…"착각" 선 그은 아스널 - 풋볼리스트(FOOT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