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영적 성장을 향한 소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기만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갓난아기들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갓난아기처럼 순수한 영적 우유를 갈망하라"는 비유는 신앙생활에서 하나님 말씀을 깊이 추구하라는 의미합니다.
갓난아기가 성장을 위해 우유가 필요하듯 우리 영혼도 하나님 말씀으로 성장하고 깊어집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기만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갓난아기들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벧전 2:1~3)
Therefore, rid yourselves of all malice and all deceit, hypocrisy, envy, and slander of every kind. Like newborn babies, crave pure spiritual milk, so that by it you may grow up in your salvation, now that you have tasted that the Lord is good.(1Peter 2:1~3)
베드로전서는 우리에게 영적으로 성장하려는 강렬한 열망을 갖도록 독려합니다. “갓난아기처럼 순수한 영적 우유를 갈망하라”는 비유는 신앙생활에서 하나님 말씀을 깊이 추구하라는 의미합니다. 이 갈망은 영적 성장을 촉진하고 하나님께 더 가까이 이끕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고 신앙을 성숙하게 만듭니다. 갓난아기가 성장을 위해 우유가 필요하듯 우리 영혼도 하나님 말씀으로 성장하고 깊어집니다. 하나님 말씀에 대한 깊은 갈망은 삶에 변화를 가져올 뿐 아니라 직면한 시련에도 견고한 믿음을 유지하게 합니다. 말씀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하나님의 선한 뜻을 더 분명하게 이해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더 깊이 경험하게 됩니다.
김동영 목사(바람길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물가 시대 이웃 먹거리 고충 던다” 교회 공유냉장고 확산 - 더미션
- 30세 미혼모 소속 부서가 중장년부?… 낡은 분류 기준 버려라 - 더미션
- “헌정사 첫 동성애자 국회의원 나오나” - 더미션
- [갓플렉스 시즌5] 기독 청년 ‘온라인 대나무숲’엔 性고민 넘실… 한국교회 숙제로 - 더미션
- “청년목회 열쇠는 공감·연결… 고통 보듬는 공동체 돼야” - 더미션
- ‘위기 황혼부부’ 20년새 5배 늘어… 고령사역 확대를 - 더미션
- 신학대생들이 지난해 가장 많이 빌려간 책은… - 더미션
- 선교사 10명 중 3명 10년내 은퇴하는데… 노후 무대책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