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좋아하는 선수가 될지도”… 이정후 MLB 신인왕 후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이번 시즌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신인왕 후보로 꼽혔다.
MLB닷컴은 13일(한국시간) MLB 양대(아메리칸·내셔널) 리그 6개 지구별 올 시즌 최우수선수(MVP), 사이영상, 신인왕, 올해의 감독 후보를 골라 소개했다.
이정후가 속한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에선 서울 개막전 2차전 선발로 나서는 야마모토 요시노부(LA다저스)도 강력한 신인왕 후보로 거론되지만 MLB닷컴은 야마모토 대신 이정후를 신인왕 후보로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이번 시즌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신인왕 후보로 꼽혔다.
MLB닷컴은 13일(한국시간) MLB 양대(아메리칸·내셔널) 리그 6개 지구별 올 시즌 최우수선수(MVP), 사이영상, 신인왕, 올해의 감독 후보를 골라 소개했다. 이정후 소속팀인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해 LA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콜로라도 로키스가 속해 있는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에선 이정후가 신인왕 후보로 선정됐다.
MLB닷컴은 “자이언츠가 오프시즌에 많은 선수를 추가했지만, 이정후가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선수”라며 “스피드가 좋고, 콘택트 능력이 뛰어나 팀에 완벽하게 적응해 팀을 위한 점화플러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어느새 당신이 매우 좋아하는 선수가 되어 있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나머지 5개 지구에서는 잭슨 홀리데이(볼티모어 오리올스·아메리칸리그 동부), 콜트 키스(디트로이트 타이거스·아메리칸리그 중부), 에번 카터(텍사스 레인저스·아메리칸리그 서부), 맥스 마이어(마이애미 말린스·내셔널리그 동부), 이마나가 쇼타(시카고 컵스·내셔널리그 중부)가 이름을 올렸다.
이정후가 속한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에선 서울 개막전 2차전 선발로 나서는 야마모토 요시노부(LA다저스)도 강력한 신인왕 후보로 거론되지만 MLB닷컴은 야마모토 대신 이정후를 신인왕 후보로 꼽았다. MLB닷컴이 각 부문 후보 소속팀을 겹치지 않도록 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에선 무키 베츠가 MVP 후보로 먼저 꼽혔다.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 올해의 감독 후보로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마이크 실트가 선정됐다. 사이영상 후보로는 잭 갤런(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이 꼽혔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만 붙으면 오르네…이번엔 래몽래인 상한가
- ‘태극기에 손하트까지’… 오타니, 서울시리즈 앞두고 인사
- 푸틴 “핵무기 사용 준비됐다… 北 자체 핵우산 보유”
- “영화 ‘파묘’ 관람 중 들려온 여성 신음”… 이래도 되나
- “홍어 가져와 먹고 내 얼굴에 페브리즈 뿌렸다”… 사장 호소
- 수원서 열리는 ‘日 AV배우 란제리쇼’…여성단체 발칵
- 비트코인으로 15억 번 공무원…“압구정현대 사러 간다”
- “1급 발암물질 묻은 고양이 배회 중”… 日 ‘비상’
- “응원 머플러로 응급조치”… K리그 인천 팬들 열차서 사람 구해
- 1억 뚫은 비트코인… ‘백만장자 지갑’ 매일 1500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