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부터 스타일·친환경까지" 코오롱스포츠, 전략상품 잇달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2024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업그레이드한 전략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의 봄 시즌 대표 상품인 웨더코트는 더욱 가벼워진 무게감으로 편안함 착용감을 제공한다.
웨더코트 출시 이후 여성 고객 비중이 2017년 대비 2023년에 320% 신장(SS시즌 기준)하는 등 코오롱스포츠의 여성 고객 유입에 기여한 상품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2024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업그레이드한 전략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의 봄 시즌 대표 상품인 웨더코트는 더욱 가벼워진 무게감으로 편안함 착용감을 제공한다. 웨더코트는 변덕스러운 봄철 날씨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로,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은 대표 상품이다.
웨더코트 출시 이후 여성 고객 비중이 2017년 대비 2023년에 320% 신장(SS시즌 기준)하는 등 코오롱스포츠의 여성 고객 유입에 기여한 상품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웨더코트는 엉덩이를 가리는 길이의 웨더코트와 허리선 길이의 웨더자켓으로 출시된다. 전체적으로 여유 있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에 투습·방수 기능이 탁월한 퍼텍스 쉴드3L(레이어) 방수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웃도어 슈즈에 대한 포트폴리오도 완성형을 향해 가고 있다. 기능성 아웃도어 스니커즈로 그 영역을 확고히 다지고 있는 ‘무브’는 일상과 자연을 넘나들 수 있는 범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코오롱스포츠만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공법으로 제작된 ‘무브 인비저블’은 훨씬 가볍고 부드러워진 착화감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인다.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무브 어스’는 지난 23 SS시즌에 비건 가죽인 애플스킨을 사용해 화제가 되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제주에서 농업 부산물로 버려지던 선인장 잎을 가죽의 형태로 재활용해 적용했다.
전문 등산화 라인인 ‘마운틴X’ 라인도 보강됐다. 중장거리용 트레킹화인 ‘576’을 이번 시즌 신규 출시하게 된 것. 우리나라의 12대 주요 종주코스 총거리의 합인 576km의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사계절 내내 중장거리 트레킹에 특화된 기능을 보여준다. 독일 프리미엄 가죽인 테라케어 누벅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주고 그에 비해 무게는 한결 가볍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시즌 트레일 러닝 전문 슈즈와 의류 상품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선미 코오롱스포츠 기획마케팅실 이사는 "코오롱스포츠의 상품은 소재, 패턴 R&D가 기반이 되고 있다"며 이번 SS 시즌의 전략 상품들도 코오롱스포츠만의 기술과 디자인을 대표 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녹색산업 수출 힘 쏟는 정부, 뒷걸음질 치는 환경 정책 [환경은 어쩌고①]
- '설마'했던 의사들…면허정지 절차 밟자 당황 "진짜 할 줄이야"
- [현장] '나경원 개소식'에 땡벌 '강진' 온 사연
- 의석 퍼주고 생떼 듣기?…'불안한 동거' 더불어민주연합 [정국 기상대]
- 의협, 정부 의료개혁 광고 비판 "여론 불리해지자 혈세 동원"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한국야구 탈락 위기, 대만전 패배 치명타+한일전 7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