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국민의힘 윤리위, 비례대표 8명 제명 의결…국민의미래 파견 갈 듯
정도원 2024. 3. 13. 16: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비례대표 의원 8명의 제명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13일 오후 2시 전체회의를 열어 당헌·당규에 따라 비례대표 의원 8명의 제명을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오는 15일 의원총회를 열어 이들 의원에 대한 제명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비례대표 의원은 탈당을 하면 의원직을 상실하지만, 제명 출당될 경우에는 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오후 2시 소집된 윤리위에서 의결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비례대표 의원 8명의 제명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13일 오후 2시 전체회의를 열어 당헌·당규에 따라 비례대표 의원 8명의 제명을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오는 15일 의원총회를 열어 이들 의원에 대한 제명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비례대표 의원은 탈당을 하면 의원직을 상실하지만, 제명 출당될 경우에는 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다. 이들은 의원직을 유지한 채로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로 파견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인터뷰] 與 '경제통 1호' 영입인재 강철호 "민주당 앗아간 '용인의 8년' 되찾겠다"
- 與, 국민의미래로 의원 이동 착수…비례 투표지 두 번째 칸 목표
- [르포] "기껏 뽑았더니" 野 불출마 잇따른 '용인정', 이언주 vs 강철호 표심 향방은
- 조국혁신당 안팎 견제구…"지민비조? 민주당 몰빵!" "피고인 집합체"
- [단독] 與 국민추천제 지역구 5곳 18명 면접…내일 바로 결과 발표
- 與 "이재명 '사법부 믿는다'는 방탄용 위장…법원 겁박 '거짓의 향연' 끝내라"
- [인터뷰] 주진우 "이재명 위증교사 징역 1년 예상…증거인멸 우려 법정구속 가능성"
- "거야의 망나니 칼춤"…'칼질'에 걸레짝 돼가는 예산안
- 하루 걸러 하루 논란…뛰는 연예인 위에 나는 BJ [D:이슈]
- 피곤한 김민재, 뮌헨 복귀하자마자 풀타임…혹사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