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서 저력 뽐낸 금호타이어… 성능 테스트 '전체 4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가 세계적 권위를 지닌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품질력을 증명했다.
금호타이어는 아우토빌트가 유럽지역에서 판매 중인 주요 브랜드의 여름용 55개 제품을 대상으로 성능 평가를 진행한 결과 '엑스타 HS52'가 종합 4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가 세계적 권위를 지닌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품질력을 증명했다.
금호타이어는 아우토빌트가 유럽지역에서 판매 중인 주요 브랜드의 여름용 55개 제품을 대상으로 성능 평가를 진행한 결과 '엑스타 HS52'가 종합 4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우토빌트는 유럽 및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독일의 자동차 전문 잡지로 자동차 및 관련 제품들에 대한 컨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성능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2’는 젖은/마른 노면에서 종합 2위를 차지했고, 미쉐린, 컨티넨탈, 브릿지스톤에 이어 종합 4위를 차지해 국내 타이어 업체 중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엑스타 HS52’는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감과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세단 및 스포츠 차량에 모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트레드 패턴 디자인에 단단한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타이어가 노면과 접지 시 노면 마찰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시킴으로써 충격과 소음을 감소시키고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송성학 금호타이어 상품개발2담당 상무는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 평가를 통해 ‘기술명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연구개발에 몰입하고 있으며 최상위 결과를 확보해 회사의 지속적인 판매 상승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산화탄소 잡아라…국내 기업, CCUS 사업 드라이브
- [인터뷰] 與 '경제통 1호' 영입인재 강철호 "민주당 앗아간 '용인의 8년' 되찾겠다"
- '설마'했던 의사들…면허정지 절차 밟자 당황 "진짜 할 줄이야"
- 나경원 50% vs 류삼영 37%…오차범위밖 13%p 격차 [D-28 동작을]
- 대통령이 쏟아낸 수백조원 개발 공약…‘건전재정’은 어쩌고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