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사진 돌아갔어도…조나단, 한능검 2급 합격 "1급 노려볼 것" 자신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콩고 출신 방송인 조나단이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 2급에 합격했다.
13일 조나단은 개인 계정에 "이렇게 즐겁게 공부하고 역사를 통해 인생을 배우며 발전할 수 있어 매우 좋고 감사하다"라는 글과 함께 한능검 취득 소식을 전했다.
이번 한능검에서 2급을 취득한 조나단은 "재밌게 또 공부해서 1급 노려보겠다"고 다짐했다.
사진에는 시험을 치르고 나온 듯한 조나단의 모습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콩고 출신 방송인 조나단이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하 한능검) 2급에 합격했다.
13일 조나단은 개인 계정에 "이렇게 즐겁게 공부하고 역사를 통해 인생을 배우며 발전할 수 있어 매우 좋고 감사하다"라는 글과 함께 한능검 취득 소식을 전했다.
이어 "저번과 다르게 조금 열심히 하니까 얼른 시험이 보고 싶어지는 이상한 현상이 벌어졌다"며 "자신감은 많은 연습에서 나온다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된 듯하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한능검에서 2급을 취득한 조나단은 "재밌게 또 공부해서 1급 노려보겠다"고 다짐했다.
사진에는 시험을 치르고 나온 듯한 조나단의 모습이 담겼다. 문제집과 시험지를 손에 든 조나단은 후련한 표정을 짓고 활짝 미소 짓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의 축하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코드 쿤스트는 "나단이 멋있어"라고 댓글을 남겼고, 김동현도 "우리 나단이 최고최고"라며 흐뭇해했다.
한편 2000년생으로 만 24세인 조나단은 콩고민주공화국 출신으로, 구독자 89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 및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옆으로 돌아간 수험표 사진으로 한능검을 응시한 일화를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진=조나단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준엽♥' 서희원, 장례식에 시스루 의상…비난에 "오해" 해명
- 전 여자 프로배구 선수, 전주 모텔서 숨진 채 발견
- 정동원, 눈물나는 가정사 "父, 여친 명의로 카페 개관" [엑's 이슈]
- 이효리, ♥이상순 얼마나 좋으면…"결혼해 보니 너무 좋아" [엑's 이슈]
- '슈돌' 삼둥이 맞아?…송일국 子, 변성기+훌쩍 자란 모습 '아빠 붕어빵' [엑's 이슈]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