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알면 다르게 보이는 일본 문화 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년 5월 시리즈 첫 권이 나오자마자 한국과 일본 언론의 큰 관심을 받았던 '알면 다르게 보이는 일본 문화' 시리즈의 4권이 출간됐다.
동아시아 사랑방 포럼의 '일본 덕후'들이 소개하는 네 번째 일본 문화 이야기에는 새롭고 흥미로운 소재가 가득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존을 위한 네 번째 이야기
2021년 5월 시리즈 첫 권이 나오자마자 한국과 일본 언론의 큰 관심을 받았던 ‘알면 다르게 보이는 일본 문화’ 시리즈의 4권이 출간됐다.
동아시아 사랑방 포럼의 ‘일본 덕후’들이 소개하는 네 번째 일본 문화 이야기에는 새롭고 흥미로운 소재가 가득하다.
인지장애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일본 사회, 2024년 7월부터 새로운 1만 엔권의 주인공이 된 시부사와 에이이치, 일본 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후지산과 일본 알프스, 오늘날의 도쿄를 만든 ‘에도로 가는 길’ 고카이도 등 에피소드엔 일본인과 일본 문화를 바라보는 다양하고 분석적인 시선이 담겨 있다.
특히 흥행중인 영화 ‘파묘’의 소재로 쓰여 주목받고 있는 일본 세키가하라 전투 상황과 역사적 배경 등에 대한 고증도 담겨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일본학과 이경수 교수와 강상규 교수가 공동으로 이끄는 ‘동아시아 사랑방 포럼’은 방송대 일본학과 학부와 대학원 일본언어문화학과를 거쳐 일본 전문가로 활약하는 동문들과, 국내외의 일본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일본 문화의 다양한 면면을 토론하고 연구하는 모임이다.
한장희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MZ 지뢰 밟으면 목발 경품”…정봉주 논란영상 삭제
- 미국서 난리 난 4000원짜리 에코백 “65만원에 재판매”
- “남편 불륜 폭로 황정음…되레 명예훼손 처벌받을 수도”
- “푸바오 이별에…5분 보려 6시간 대기” CNN도 놀랐다
- “응원 머플러로 응급조치”… K리그 인천 팬들 열차서 사람 구해
- 역시 트로트… 국민의힘 로고송 김호중 ‘너나 나나’ 등 확정
- “원치 않은 임신”… 3년새 신생아 2명 살해한 친모 첫 재판
- 미셸여, ‘엠마스톤 태도 논란’ 진화에도…네티즌 “전형적 차별”
- ‘학력·재산 거짓’ 20대, 아내 살해까지하려다 미수… 징역 4년
- 7년 전 BBC 방송사고 낸 아이들 근황… 어느덧 ‘훌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