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아시아 대표 간식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 출시 外 [유통단신]
해태,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 출시
해태제과는 국내 감자칩 시장의 판도를 바꿀 새로운 전략 제품으로 생감자칩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은 해외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품질을 그대로 살리고 건강까지 챙겼다는 게 특징이다. 기름기를 줄여 담백함과 바삭함을 높이고 소금을 30% 이상 줄였지만 짭짤함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구에서 가장 청정한 해역인 남극 바닷물로 만든 남극해염을 사용했다. 햇빛과 바람으로 2년 숙성과정을 거치며 단단하고 순도가 높은 결정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소금이다. 덕분에 나트륨 함량이 국내 감자칩 제품 보다 약 3분의 1 낮아 건강한 짠맛을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을 시작으로 짠맛 감자칩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단짠 감자칩 시장에 이어 짠맛 감자칩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글루텐프리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밀가루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은 ‘건강한 쌀로 만든 스낵’에 콘셉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쌀눈이 포함된 미강을 활용하고 천연유화안정제를 적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특히 한국 글루텐프리 인증(KGFC) 획득으로 밀가루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더쌀로’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세계적으로도 글루텐프리 시장은 연평균 8.1% 성장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밀가루 대신 쌀로 만든 케이크, 쿠키,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제품을 지속 개발해 더쌀로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대해 가겠다”며, “헬스&웰니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에 맞춰 글루텐프리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 단짠 특제소스 코팅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 출시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을 낸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을 출시한다.
청정원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은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한 튀김옷을 입혀 두 번 튀겨내 ‘겉바속촉’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꿀과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을 배합한 특제 허니간장소스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달콤하고 짭짤한 감칠맛을 담았다.
조리법은 2분의 1봉 기준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9분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순살치킨이 완성된다.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은 현재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치킨과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인 ‘치킨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치킨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층이 늘어나며 냉동 치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제중 대상 HMR2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가격 부담 없이 간편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특제소스를 입힌 치킨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청정원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와 취식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지속가능 식단 위한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 출시
풀무원식품은 밀가루 대신 타피오카를 사용하여 투명하고 쫀득한 만두피에 식물성 원료만으로 속을 가든 채운 냉동 간편식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180g/4500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는 타피오카 전분을 사용해 투명하고 쫀득한 만두피로 깔끔한 맛을 구현한 식물성 만두다. 90도의 열수로 반죽하고 여러 번 치대 쫄깃한 만두피의 식감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부추새송이, 직화불고기맛 2종으로 선보인다.
조리 방법 역시 쉽고 간편하다. 용기형 제품을 별도 해동 과정 없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만 조리하면 겉은 쫀득하고 속은 촉촉한 찐만두가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포장 용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제갈지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PM은 “식물성 간편식 제품군은 소비자에게 가장 친숙한 만두를 메인 품목으로 전체 을사업 확대하고자 한다”며 “기존 식물성 한식만두에 더해, 이슬만두는 지속가능 식단으로 새로운 이점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프랑스 카시스 리큐르 대표 브랜드 르제(LEJAY) 2종 국내 출시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산 리큐르 브랜드 르제(LEJAY)의 대표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르제는 1841년 프랑스 디종(Dijon)지역에서 시작된 전통깊은 리큐르 브랜드다.
이번에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르제 크렘 드 카시스’제품과 ‘르제 누아 드 부르고뉴’는 최상급 프랑스산 카시스만을 엄선하여 만들었다. 관리가 어렵지만 품질이 좋은 프랑스산 카시스를 사용한 덕분에 1925년 프랑스 GI(Geographical Indication, 지리적 표시)를 획득했다.
‘르제 크렘 드 카시스’는 16% 도수로, 최소한의 당분만 첨가하여 만들어 카시스 본연의 맛을 키웠다. ‘르제 누아 드 부르고뉴’의 도수는 20%로 100% 부르고뉴 지방에서 수확한 카시스를 사용하여 강렬한 과실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샴페인, 스파클링 와인 등 다른 종류의 주류뿐만 아니라 탄산수, 각종 음료 등과 혼합해 먹기 좋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에서 하이볼과 같은 혼합주류가 트렌드인 만큼 각종 칵테일의 주 원료로 사용되는 ‘리큐르’를 선보이게 됐다”며 “‘르제’는 국내에 없던 새로운 종류의 리큐르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프레즐’ 출시...’식사빵’ 시장 확대 나서
파리바게뜨 차별화된 식감을 선사하는 ‘프레즐(Pretzel)’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연간 판매량 1200만 개를 돌파한 ‘두번 쫄깃 베이글’의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메뉴로 올해 ‘프레즐’을 론칭하며 ‘식사빵’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프레즐(Pretzel)’은 독일에서 시작돼 현재는 전세계에서 즐겨먹는 빵으로 밀가루, 소금 등을 넣은 반죽을 매듭지어진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굽는 빵이다. 특유의 풍미와 담백하고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프레즐’은 프레즐에 짭조름한 펄 솔트를 더한 ‘클래식 프레즐’, 시나몬 슈가와 아몬드를 뿌린 ‘시나몬 프레즐’, 크림치즈를 듬뿍 넣어 식감과 풍미를 더한 ‘크림치즈 프레즐’, 크림치즈 프레즐에 소보루 토핑을 더한 ‘크림치즈 소보루 프레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식사용 빵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프레즐을 파리바게뜨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재해석했다”며 “프레즐과 베이글을 통한 투트랙 전략으로 식사빵 시장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 모짜렐라 치즈 활용한 ‘봄맞이 신메뉴’ 3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활용해 봄철 입맛을 돋우는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메뉴는 △치즈듬뿍오븐파스타 △베이컨김치도리아 △페퍼로니피자다. ‘치즈듬뿍오븐파스타’는 토마토라구소스에 모짜렐라 치즈를 담아 오븐에 구워낸 파스타다. 한국식 도리아를 구현한 ‘베이컨김치도리아’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울푸드’ 중 하나인 김치볶음밥에 고소한 치즈를 가득 올려 낸 메뉴다.
클래식한 매력이 돋보이는 ‘페퍼로니피자’는 씬도우에 토마토소스와 짭조름한 페퍼로니를 가득 올려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감칠맛을 선보인다. 기본 맛과 매콤한 맛 두 가지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신메뉴 3종은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롤링파스타 관계자는 “모임이 많아지는 새 학기 시즌을 맞아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롤링파스타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총동문회 “우려와 개탄”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기름값 5주 연속 상승세…월말 되야 떨어진다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