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포펫, 바이오·헬스케어 기업과 ‘펫 헬스케어 제품’ 공동 개발 [멍멍냥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기업 주식회사 에이아이포펫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해 펫 헬스케어 제품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일환으로 에이아이포펫은 12일 주식회사 프록시헬스케어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에이아이포펫은 지난해 12월 의료용 헴프(대마)를 활용한 원료의약품 제조기업인 주식회사 네오켄바이오와도 반려동물 영양제를 비롯한 관련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일환으로 에이아이포펫은 12일 주식회사 프록시헬스케어와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미세전류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신제품을 공동 연구·개발하고 임상 연구, 글로벌 유통, 마케팅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프록시헬스케어는 2019년 설립돼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미세전류로 미생물 막을 제거하는 ‘트로마츠 웨이브’ 특허기술을 중심으로 미세전류 전자기파 칫솔을 포함한 다양한 구강관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세전류로 플라그를 제거하는 ‘트로마츠 칫솔’을 반려견에 맞게 디자인한 반려견 전용 미세전류 칫솔 ‘오리즈’를 출시하며 펫케어 사업 또한 강화하고 있다.
에이아이포펫은 지난해 12월 의료용 헴프(대마)를 활용한 원료의약품 제조기업인 주식회사 네오켄바이오와도 반려동물 영양제를 비롯한 관련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네오켄바이오는 의료용 대마에서 추출한 고품질 칸나바이올(CBD)을 제조하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기관과 협력해 CBD를 활용한 기능성 신소재와 국산화 의약품 개발 등에 나서고 있다. 현재 양사는 네오켄바이오의 원료 추출·정제 기술을 활용해 함께 반려동물 건강 관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에이아이포펫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어플 ‘티티케어’를 운영하고, 반려견 필름형 영양제 ‘미펫 낼름’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티티케어’는 보호자가 촬영한 반려동물 사진을 AI가 분석해 눈, 피부, 관절, 치아 건강 등의 이상 징후를 알려주고, 수의사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국, "위·대장 내시경 모두 비수면으로"… 위험한 사람 있다는데?
- 귀에서 냄새 나는 게, 무좀 탓이라고? '귀 무좀' 어떻게 걸렸나 보니…
- 얽혀 있는 '관계' 때문에 괴로운가요? 건강한 회복 원한다면…
- 술 기운에 “덥다”며 옷 벗었다간… ‘이 위험’ 커진다
- 갑자기 심장 두근두근… 건강 걱정하기 전에 ‘이것’ 먹었는지 확인을
- “30kg 빼고 ‘보디빌딩’ 대회 우승”… 50대 女 성공 스토리, 방법 봤더니?
- “살 빼는 데 좋다” 허안나, 다이어트 음식으로 ‘이것’ 추천
- "커피 한 잔도 다 못 마셔"… 연예계 대표 소식좌 5명, 누구?
- 척추질환은 잘못된 자세 탓? 유전 영향도 크다
- 배 살살 아픈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렇게' 관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