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수학문화관, 세계수학의 날-수학과 놀자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6~17일 양일간 '2024년 세계 수학의 날 - 수학과 놀자' 행사를 부산수학문화관에서 갖는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 수학의 날이자 수학 상수인 파이를 기리기 위한 파이의 날(3월 14일)을 기념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 형성과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6~17일 양일간 ‘2024년 세계 수학의 날 - 수학과 놀자’ 행사를 부산수학문화관에서 갖는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 수학의 날이자 수학 상수인 파이를 기리기 위한 파이의 날(3월 14일)을 기념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 형성과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수학문화관은 ▲파이데이 기념 체험형 학교진행부스 ▲파이데이 기념 314 챌린지 미션부스 ▲모바일기반 QR 데스모스 미션부스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한다. 특히 이번 학교진행부스는 학교 수학 교육 활성화를 위한 수학 동아리 학생들의 활동 내역으로 구성했다.
또한, 특별히 마련한 이벤트 부스에서는 부산수학문화관의 캐릭터 인형과의 기념사진 촬영, 삐에로 아저씨의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타로카드 체험 등 모든 관람객이 친근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컨텐츠를 준비했다.
류성욱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수학과 놀자 행사는 작년 7만 5천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올해도 많은 관심 속에 개최될 예정이다”며, “이번 행사가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수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어 수학 문화 대중화에 한 발 더 다가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수능 끝나고 바로 왔어요”…‘지스타 2024’ [가봤더니]
- iM뱅크 시중은행 첫 성적 “아쉽네”…회장 겸직에도 영향줄까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논의에…배터리 등 영향 불가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