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정소민, ‘엄마친구아들’ 출연… ‘소꿉친구’의 힐링 로맨스

장수정 2024. 3. 13. 0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마친구아들'이 현실적이면서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선보인다.

13일 tvN 새 드라마 '엄마친구아들' 측은 배우 정해인, 정소민, 김지은, 윤지온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엄마친구아들' 측에 따르면 정해인은 훈훈한 엄마 친구 아들 최승효로 변신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방송 예정

‘엄마친구아들’이 현실적이면서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선보인다.

13일 tvN 새 드라마 ‘엄마친구아들’ 측은 배우 정해인, 정소민, 김지은, 윤지온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엄마친구아들’은 오류 난 인생을 재부팅하려는 여자와 그 여자의 살아있는 흑역사 ‘엄마 친구 아들’이 벌이는 이야기를 담는 드라마다. 서로의 흑역사를 잘 알고 있는 최승효(정해인 분), 배석류(정소민 분)가 청춘의 교차로에서 재회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가 유쾌한 웃음과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갯마을 차차차’, ‘일타 스캔들’의 유제원 감독이 연출을 맡고, ‘갯마을 차차차’의 신하은 작가가 각본을 썼다.

‘엄마친구아들’ 측에 따르면 정해인은 훈훈한 엄마 친구 아들 최승효로 변신한다. 주목받는 젊은 건축가이자 아틀리에 ‘인’의 대표인 최승효는 실력뿐 아니라 외모, 성격까지 완벽해 모두의 사랑을 받는 인물이다. 그런 그의 인생에 단 하나의 흑역사는 바로 배석류다. 평화로운 일상에 배석류가 다시 등판하면서 위험천만한 버그가 발생한다.

정소민은 인생을 재부팅하고 싶은 고장 난 엄친딸 배석류를 연기한다. 에너지 넘치고 솔직한 배석류는 단 한 번도 잘나지 않은 적이 없는 그야말로 ‘엄친딸’이다.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글로벌 대기업 프로덕트 매니저로 승승장구하던 그는 어느 날 갑자기 단단히 고장이 난다.

김지은과 윤지온의 청춘 시너지도 담긴다. 김지은은 몸 안에 히어로의 DNA가 흐른다고 믿는 119구급대원 정모음을 연기한다. 스파이더맨 ‘덕후’로 시작해 현실판 히어로가 된 그는 사람의 목숨을 살리는 데 자부심이 있다. 최승효, 배석류와 삼총사처럼 자란 그는 두 사람의 흑역사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윤지온은 오직 팩트만을 쫓는 현장 우선주의 기자 강단호 역을 맡았다. 신념과 책임감이 강한 그는 사고회로를 예측할 수 없는 정모음의 옆집에 이사 오면서 예상치 못한 변화를 맞는다.

탄탄한 내공의 박지영은 무뚝뚝하고 괄괄한 성격에 생활력도 강한 배석류의 엄마 나미숙으로 변신해 정소민과 현실 모녀를 선보인다. 조한철은 동네에서 작은 분식집을 운영하는 배석류의 아빠 배근식 역을 맡았다. 장영남은 외교부의 아프리카 통이자 일을 너무나 사랑하는 최승효의 엄마 서혜숙으로 활약한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엄마 나미숙과 서혜숙의 앙숙 티키타카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승준은 응급의학과 교수이자 최승효의 아빠 최경종 역을 맡아 ‘아들 바보’의 면모를 보여준다.

여기에 전석호, 김금순, 한예주, 이승협, 심소영까지 가세한다. 전석호는 건축 아틀리에 ‘인’의 공동대표이자 최승효의 대학 선배 윤명우로 분해 유쾌한 웃음을 더한다. 동네 해결사 정모음의 엄마 도재숙과 소녀 감성 충만하지만, 내적 분노가 많은 방인숙은김금순과 한예주가 맡았다. 헬스 트레이너를 꿈꾸는 배석류의 남동생 배동진은 이승협이, 최승효를 짝사랑하는 건축 아틀리에 ‘인’의 직원 이나윤은 심소영이 연기한다.

‘엄마친구아들’ 제작진은 “‘엄마친구아들’은 ‘혜릉동’이라는 정겨운 동네를 배경으로 사랑과 우정, 가족애까지 담아낸다”라면서 “따뜻하고 유쾌한 파란만장 동네 한 바퀴 로맨스를 완성할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시너지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엄마친구아들’은 2024년 방송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