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광낸다는 ‘리쥬란 힐러’ 엄청 아프다는데… 효과는 만점?
◇피부 재생 활성화… 단기 효과 좋아
‘리쥬란 힐러’는 연어에서 추출한 재생 물질인 PN(Polynucleotide)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사해 피부 재생 능력을 활성화하고 탄력, 수분, 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리쥬란 제조사 파마리서치 관계자에 따르면 리쥬란은 인위적인 물질이 아닌 생체 적합 물질을 이용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2014년 분당서울대, 경희대 연구에서도 리쥬란의 주름, 눈가 주름 개선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리쥬란은 특히 단기적인 효과가 좋다. 지속 기간은 2~6개월 정도. 따라서 촬영하는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에게 인기가 많고, 장기적인 노화 방지를 원하는 사람들도 시술 효과를 쌓아가듯 꾸준히 많이 받는다고 알려졌다. 간혹 문제성 피부에 권하기도 한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서동혜 원장은 “아주 건조한 피부 타입이거나 아토피가 심한 사람들이 맞으면 다른 화장품을 쓴 것보다 훨씬 촉촉하게 좋아진다”며 “한 달 반쯤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는 게 느껴지는데, 2~3주 간격으로 3~4회 정도 맞으면 좋은 상태가 오래 유지된다“고 말했다.
리쥬란 시술은 약 70~80번 피부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의사가 손으로 주사를 놓기도 하고, 전용 인젝터를 이용하기도 한다. 기계 주입은 편하지만 리쥬란 용액 손실이 많아 선호도에 따라 진행된다. 가격은 대략 얼굴 전체(2cc)를 시술한다고 쳤을 때 1회당 30~40만 원대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리쥬란은 특히 피부 노화를 이제 막 고민하는 분들, 잦은 레이저 시술로 피부가 예민해진 분들, 얼굴 전반적으로 피부가 칙칙하거나 거친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골프 인구가 늘어나며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로 인해 남성들도 많이 받는 추세다.
◇통증 심한 편… 엠보싱 자국은 금방 사라져
리쥬란은 효과에 반해 통증이 극심한 시술로도 유명하다. 물론 개인차가 있지만 마취 크림을 바름에도 통증을 참기 힘들다고 말 할 정도다. 주사 시술이므로 아픈 것은 당연한데, 한 번씩 주사를 놓는 필러·보톡스와 달리 수십 번 주입이 되기 때문이다. 만약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리쥬란HB’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서동혜 원장은 “리쥬란HB는 일반 리쥬란에 보습 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과 마취 성분인 리도카인이 포함된 것”이라며 “보톡스보다 훨씬 통증도 적고, 물광주사보다 훨씬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다만, 일반 리쥬란보다 비용은 더 비싸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따지면 리쥬란, 히알루론산 성분이 더 필요하면 리쥬란HB를 고려할 수 있다. 또한 리쥬란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에 올록볼록 엠보싱 자국이 생길 수 있다. 이는 정상이며, 하루 이틀 내에 사라져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다.
◇부작용은 거의 없어
통증 외에 리쥬란 부작용에 대해선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리쥬란 시술에서는 다른 시술에서 발생하는 괴사, 실명 등의 중대한 부작용이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리쥬란은 인체 내에서 다 흡수되고 분해되는 성분이라 안전한 시술이다”고 말했다. 다만, 보톡스 등 다른 시술과 마찬가지로 주사에 의한 경미한 반응은 드물게 있을 수는 있다. 일시적인 멍, 알레르기·과민 반응, 열감, 가려움증 등이 그 예다. 이는 1~2주 이내로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다. 서동혜 원장 역시 “주사를 맞고 얼굴을 비비거나 화장을 하는 등으로 세균이 들어가면 염증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며 “주의사항만 잘 지키면 리쥬란은 부작용은 거의 없는 시술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젊어지려 시술했다가 멍들었을 땐 '이것' 도움
- 일상이 된 보톡스·필러 시술, 성분 따져야 '지속 가능'
- 간단한 '필러' 시술? 피부 괴사에 실명 우려까지 [뷰티 시크릿]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